샾에서 정식수입품이라고 구입을 했는데 알고보니 정품이 아닐가능성이 있는것을 알았을때는 기분이 매우 좋지 못하더군요..
저와같은 곳에 거주하여 샾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품이라고 구입한 포크가 병행수입이나, OEM일 경우가 있을것 같습니다. (당시에는 성산 2동에 거주하였습니다.)
1. ‘05년 폭스 탈라스 RLC를 정품으로 모샵에서 구입
2. ‘05년 스텐션에 오일이 과다하게 묻어나와 수리를 의뢰함
- 수리내역: 이물질이 많이 유입되어 발생되었다는 이유로 청소 및 오일교환
4. ‘05년 1차 수리이후 포크 하단에 있는 컴프레션 노브에 오일이 누유 되어 수리의뢰
- 수리내역 : 오일교환 및 컴프레션 유닛 점검
5. ‘06년 오일누유로 점검요구
- 수리내용 : 스텐션에 손상으로 크라운+스텐션+스튜어튜브 Set교환 및 리데나 교환
※ 1~5번까지의 수리는 문제의 샵을 통해 수리를 의뢰
6. ‘07년 8월 16일
평소에 소음이 나던차 점검중 크라운과 스텐션 접합부에 유격이 발생하여 제X스포츠에 입고하였음 (타 샵을 통하여 수리의뢰)
7. ‘07년 8월 21일
- 제X스포츠 점검결과
a. '05년부터 현재까지 수리내역 없음
b. 정품 오일을 사용하지 않았음 (비 인증업체를 통한 수리임을 간접 증명)
c. 비 인증업체를 통한 수리로 카트리지 수리 불량으로 인하여 컴프레션 댐핑 기능 이상발생
-> '06년 수리시에 시리얼번호가 들어가는 부분을 비공인 업체에서 교체를 하여서 정품 비품인지 확인 불가함
9. ‘07년 8월 21일
본인과 샵사장님과 통화결과
- 사장님
․ 타 업체에 수리를 의뢰한 사실이 있음 (이유는, 제x이 당시 휴가를 가고 일이 많이 밀렸다고 주장함)
․ 포크는 정식수입품임을 주장함
- 본인
정품이었다면 워런티 기간이어서 무료수리가 가능하나 비 공인업체에 공임을 주면서 수리를 의뢰 했다는것이 납득 가지않음
10. ‘07년 8월 22일
- 본인
․ 워런티 기간이었는데도 비공인 업체에 수리를 의뢰한 이유를 물어봄, 병행수입 품일 가능성을 제시
- 사장님
․ 기억이 잘나지 않으며, 탈라스의 경우 비품을 취급한 기억이 없다고 함(타포크의 경우 비품이 있다고함)
-----결 론---------------------------------------------------------
본 사실을 근거로 유추할 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차, 3차 수리를 의뢰를 하였을 때 AS가 무상처리 됨에도 불구하고 샵에서 공임을 부담하여 비공인 수리처에 의뢰를 하였음, 나는 당연히 공식수입처인 제x으로 보낸지 알았음
2. 비공인 업체는 전용공구를 가지고 있지않아 정상적인 수리가 되지 않았음
3. 결과적으로 샾에서 구입했지만 병행수입 품이나 OEM을 정품이라 속여 팔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당시에는 국내와 외국의 포크가격 차이가 많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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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심경 -----------------------------------------------------
모 샵 사장은 4년이 가깝도록 알고지내며, 믿고 물건을 구입하며, 가끔씩 일까지 도와주던 좋은 관계를 유지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무엇인가를 속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제가 그 가게에서 팔아주었던(1,000만원이상)금액이 크거나 적거나를 떠나서, 믿었던 사람한테 이러한 꼴을 당하고 나니 매우 당혹스러우며, 혼란스럽습니다.
금전적인 보상보다 진실된 사과와 따뜻한 말 한마디를 바랬는데 아무것도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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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몇번을 망설이다가... 열받아서 게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저와같은 곳에 거주하여 샾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정품이라고 구입한 포크가 병행수입이나, OEM일 경우가 있을것 같습니다. (당시에는 성산 2동에 거주하였습니다.)
1. ‘05년 폭스 탈라스 RLC를 정품으로 모샵에서 구입
2. ‘05년 스텐션에 오일이 과다하게 묻어나와 수리를 의뢰함
- 수리내역: 이물질이 많이 유입되어 발생되었다는 이유로 청소 및 오일교환
4. ‘05년 1차 수리이후 포크 하단에 있는 컴프레션 노브에 오일이 누유 되어 수리의뢰
- 수리내역 : 오일교환 및 컴프레션 유닛 점검
5. ‘06년 오일누유로 점검요구
- 수리내용 : 스텐션에 손상으로 크라운+스텐션+스튜어튜브 Set교환 및 리데나 교환
※ 1~5번까지의 수리는 문제의 샵을 통해 수리를 의뢰
6. ‘07년 8월 16일
평소에 소음이 나던차 점검중 크라운과 스텐션 접합부에 유격이 발생하여 제X스포츠에 입고하였음 (타 샵을 통하여 수리의뢰)
7. ‘07년 8월 21일
- 제X스포츠 점검결과
a. '05년부터 현재까지 수리내역 없음
b. 정품 오일을 사용하지 않았음 (비 인증업체를 통한 수리임을 간접 증명)
c. 비 인증업체를 통한 수리로 카트리지 수리 불량으로 인하여 컴프레션 댐핑 기능 이상발생
-> '06년 수리시에 시리얼번호가 들어가는 부분을 비공인 업체에서 교체를 하여서 정품 비품인지 확인 불가함
9. ‘07년 8월 21일
본인과 샵사장님과 통화결과
- 사장님
․ 타 업체에 수리를 의뢰한 사실이 있음 (이유는, 제x이 당시 휴가를 가고 일이 많이 밀렸다고 주장함)
․ 포크는 정식수입품임을 주장함
- 본인
정품이었다면 워런티 기간이어서 무료수리가 가능하나 비 공인업체에 공임을 주면서 수리를 의뢰 했다는것이 납득 가지않음
10. ‘07년 8월 22일
- 본인
․ 워런티 기간이었는데도 비공인 업체에 수리를 의뢰한 이유를 물어봄, 병행수입 품일 가능성을 제시
- 사장님
․ 기억이 잘나지 않으며, 탈라스의 경우 비품을 취급한 기억이 없다고 함(타포크의 경우 비품이 있다고함)
-----결 론---------------------------------------------------------
본 사실을 근거로 유추할 수 있는 사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2차, 3차 수리를 의뢰를 하였을 때 AS가 무상처리 됨에도 불구하고 샵에서 공임을 부담하여 비공인 수리처에 의뢰를 하였음, 나는 당연히 공식수입처인 제x으로 보낸지 알았음
2. 비공인 업체는 전용공구를 가지고 있지않아 정상적인 수리가 되지 않았음
3. 결과적으로 샾에서 구입했지만 병행수입 품이나 OEM을 정품이라 속여 팔았을 가능성이 매우 높음 (당시에는 국내와 외국의 포크가격 차이가 많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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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의 심경 -----------------------------------------------------
모 샵 사장은 4년이 가깝도록 알고지내며, 믿고 물건을 구입하며, 가끔씩 일까지 도와주던 좋은 관계를 유지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무엇인가를 속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제가 그 가게에서 팔아주었던(1,000만원이상)금액이 크거나 적거나를 떠나서, 믿었던 사람한테 이러한 꼴을 당하고 나니 매우 당혹스러우며, 혼란스럽습니다.
금전적인 보상보다 진실된 사과와 따뜻한 말 한마디를 바랬는데 아무것도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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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 몇번을 망설이다가... 열받아서 게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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