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에스님, 구름선비님을 따라 돌아본 남양주 번개에서
뒷브레이크 레버 부근에서 오일이 빠지면서 브레이크가 먹통이 됐습니다.
처음보는 현상이라 의견이 분분했고
앞브레이크 만으로 라이딩을 하느라 간담이 싸늘~~
샾에 가서 확인하니
브리딩할때 레버부분, 캘리퍼부분에 있는 구멍으로 오일을 넣고 공기도 빼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서 브레이크 라인 공기빼는 것과 비슷하네요.
그런데 레버 아래에 있는 구멍은 니플타입으로 막지 않고 고무마개로 되어 있군요.
오일 온도 상승등으로 압력이 상승할때 댐퍼 역할이라도 하는 것일까요?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어쨋든 아주 세게 브레이킹을 하면 고무마개가 "퐁" 날라 갈 수 있을 것 같은 구조입니다.
혹시 경험하신 분이 있는지요? 아님 제 잔차가 꾸져서 그런건지... ^^
참고로 제 초보자 힘으로 고무마개를 "푱" 튀어 나가게 한 건 아니구요
아주 건장한 체구의 엉아가 제 잔차 브레이크 테스트를 하다가 그만.... ㅠㅠ
좋은 경험을 하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뒷브레이크 레버 부근에서 오일이 빠지면서 브레이크가 먹통이 됐습니다.
처음보는 현상이라 의견이 분분했고
앞브레이크 만으로 라이딩을 하느라 간담이 싸늘~~
샾에 가서 확인하니
브리딩할때 레버부분, 캘리퍼부분에 있는 구멍으로 오일을 넣고 공기도 빼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에서 브레이크 라인 공기빼는 것과 비슷하네요.
그런데 레버 아래에 있는 구멍은 니플타입으로 막지 않고 고무마개로 되어 있군요.
오일 온도 상승등으로 압력이 상승할때 댐퍼 역할이라도 하는 것일까요?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어쨋든 아주 세게 브레이킹을 하면 고무마개가 "퐁" 날라 갈 수 있을 것 같은 구조입니다.
혹시 경험하신 분이 있는지요? 아님 제 잔차가 꾸져서 그런건지... ^^
참고로 제 초보자 힘으로 고무마개를 "푱" 튀어 나가게 한 건 아니구요
아주 건장한 체구의 엉아가 제 잔차 브레이크 테스트를 하다가 그만.... ㅠㅠ
좋은 경험을 하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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