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아는 지인이 미국에서 살다가 귀국하면서 H사 Sxxxxx 2.4모델 신품을 미국에서
사가지고 왔는데 USD 15,000 (1400만원) 줬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2.4 모델이
2700만원 넘는데....물론 옵션차이는 있겠지만...가격차이가 넘 심하군요. 마치 한국의
H사 소비자는 미국의 소비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살고있는 것 같군요. 또 시장규모
차이 때문입니까?
일본 넘들은 내수용이 수출용 보다 더 품질이 좋다는 풍문입니다. 가격도 수출품이 더 높고.
조만간 국내자동차시장에서 국내업체가 고전을 할 조짐이 느껴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GM대우, 르노삼성...처럼 '혼다현대' 이렇게 이름이 바뀌지 않을지 국산차를 사랑하는 한 국민으로서 참으로 걱정입니다. 조만간 일본의 소형차들이 국내가격과 맞장뜨러 들어온다는데.........&&
참고로 저는 HD사 Sonata씨리즈만 5대째(1,2,3,New EF, NF) 타고 있습니다. 쏘나타의 산증인입니다....^^
사가지고 왔는데 USD 15,000 (1400만원) 줬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는 2.4 모델이
2700만원 넘는데....물론 옵션차이는 있겠지만...가격차이가 넘 심하군요. 마치 한국의
H사 소비자는 미국의 소비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살고있는 것 같군요. 또 시장규모
차이 때문입니까?
일본 넘들은 내수용이 수출용 보다 더 품질이 좋다는 풍문입니다. 가격도 수출품이 더 높고.
조만간 국내자동차시장에서 국내업체가 고전을 할 조짐이 느껴지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GM대우, 르노삼성...처럼 '혼다현대' 이렇게 이름이 바뀌지 않을지 국산차를 사랑하는 한 국민으로서 참으로 걱정입니다. 조만간 일본의 소형차들이 국내가격과 맞장뜨러 들어온다는데.........&&
참고로 저는 HD사 Sonata씨리즈만 5대째(1,2,3,New EF, NF) 타고 있습니다. 쏘나타의 산증인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