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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조찌 포크 새로 다실 분....

느림보2007.10.08 23:36조회 수 1204댓글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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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마조씨 포크를 새로 달았습니다.
곧바로 테스트 라이딩을 했습니다.
마포대교 북단 토끼굴 근처에 모형 철로에서 했습니다.
계단보다 편안하게 포크를 길들일 수 있는 곳입니다.

두어번 왕복하니 훨씬 부드러워지더군요.
하지만 오른쪽 레그에서 오일이 새서
자세히 들여다보니 밸브가 제대로 잠겨 있지 않은 겁니다.

웬만큼 타고 점검했기에 망정이지....

아무리 잘 만들었어도 마무리가 이렇듯 허술하다면
좋았던 평가가 달라지는 건 말할 것도 없겠죠.

마조찌 포크 쁜 아니라 다른 것들도 실제 주행을 하기 전에
꼭 점검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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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
  • 딴지는 아니고요 포크를 길들인다.... 언뜻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사실 첨 듣는 애기라).
    자동차 엔진이나 타이어를 어느정도 마모시켜 특정때에 최상의 상태를 만든다는것은 들은바 있으나 포크의 여러기능을 적정셋팅한다는 의미인가요?
    포크는 셋팅을 하는 의미에서 테스팅을 하는건 이해가 가는데 구지 길들이기를 할필요가 있는가요? - 제무지 일수도 있지만 처음듣는 애기라서요.
  • 느림보글쓴이
    2007.10.9 18:03 댓글추천 0비추천 0
    포크도 그 안에서는 피스톤 운동을 합니다.
    당연히 처음 사용 때는 마주 닿는 면들이 서로 깍이죠.
    그래서 마조찌 메뉴얼에도 맨 처음 100km를 타고 나면 오일 교환을 권합니다.
    이 오일에는 매우 작긴 하지만 금속 찌꺼기가 섞여 있다고 합니다.
    이 미세한 금속 찌꺼기는 피스톤 운동 결과로 생기는 것이고,
    이것이 스텐션 튜브 등에 이롭지 않으니 얼른 바꾸라고 합니다.

    자동차 엔진 길들이기는 이렇게 깍이는 면을 일정하게 하느라
    한동안은 100km를 넘기지 말라고 하죠.
    크리스킹 허브도 처음 3000km는 산에 가지 말고
    도로만 타면서 길들이는 게 좋다고 하지 않습니까?
  • 마조찌 포크가 문제가 있었던 것이 아니라 그것을 설치해 준 엔지니어가 문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어느 샵인지 참 허술한 실력이네요. 죄송하지만, 님도 부주의와 관심 부족이었던 것 같습니다.

    마조찌 포크는 포크중에서 가장 튼튼한 포크로 유명하지요. 개인적으로 마조찌만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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