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은..
말 그대로.. 튜브 길이 각도..모든걸 자기 몸에 맞춘다는걸..
뜻하죠...
다만..웃긴게..
라이딩 스타일이란게...상급으로 갈수록..진화하고..
각 브랜드에서..최상의 지오메트리를 잡아놓고 설계해 놓은 모델을..
임의적으로...자기몸에 맞게 변화시키는거라..
기계설계전공인 저에겐 그다지...추천할만한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타나시 커스텀도 타봤던터라.)
자기몸에 맞출려면..각 .브랜드중에서
탑튜브 길이와 시트튜브 길이만 맞는 모델을 찾아서..스템등으로 정밀 세팅하면.
커스텀이란게 무색해지죠..(안장은 센터에서 안움직이는게 ..)
게다가 커스텀으로 맞춘다한들...
대부분 라이딩 스타일이 변화하는 마당에..
라이딩중에 불편해 하시는 분들을 더 많이 봤습니다..
장점보다는..단점이 많다는거죠..
솔직히.. 프로 선수들 말고는...(프로선수들도 몇번씩 커스텀 지오메트리를 수정하느걸로 압니다만.)
자기 몸에 맞는디 아닌지도..알수가 없는 마당에...ㅋㅋ..
쇠봉 자전거..커스텀 맞췄다고 자랑하시는... 분 보면...
샵에서 아 당했구나~ 라고..밖에 생각이 안됩니다만...
커스텀.... 글쎄여?...
여러분들은?
말 그대로.. 튜브 길이 각도..모든걸 자기 몸에 맞춘다는걸..
뜻하죠...
다만..웃긴게..
라이딩 스타일이란게...상급으로 갈수록..진화하고..
각 브랜드에서..최상의 지오메트리를 잡아놓고 설계해 놓은 모델을..
임의적으로...자기몸에 맞게 변화시키는거라..
기계설계전공인 저에겐 그다지...추천할만한 사항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타나시 커스텀도 타봤던터라.)
자기몸에 맞출려면..각 .브랜드중에서
탑튜브 길이와 시트튜브 길이만 맞는 모델을 찾아서..스템등으로 정밀 세팅하면.
커스텀이란게 무색해지죠..(안장은 센터에서 안움직이는게 ..)
게다가 커스텀으로 맞춘다한들...
대부분 라이딩 스타일이 변화하는 마당에..
라이딩중에 불편해 하시는 분들을 더 많이 봤습니다..
장점보다는..단점이 많다는거죠..
솔직히.. 프로 선수들 말고는...(프로선수들도 몇번씩 커스텀 지오메트리를 수정하느걸로 압니다만.)
자기 몸에 맞는디 아닌지도..알수가 없는 마당에...ㅋㅋ..
쇠봉 자전거..커스텀 맞췄다고 자랑하시는... 분 보면...
샵에서 아 당했구나~ 라고..밖에 생각이 안됩니다만...
커스텀.... 글쎄여?...
여러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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