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차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사람이면 모르겠지만
자전거 조정력이 빈약한 저 같은 하수들에겐
안장의 높낮이에 따라 그 느낌이 사뭇 다릅니다.
경사각이 크고 울퉁불퉁한 길을 내려갈 때
도로를 탈 때처럼 안장이 타이트하게 높으면
느끼는 압박감이 대단하더군요.
그러나 어반이나 트라이얼처럼
일부러 안장을 극도로 낮게 셋팅하고 내려가 보면
안장이 높았을 때의 공포감은 어디로 가고
아주 편안하게 내려가지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오르막과 내리막이
아주 짧게 반복되는 코스에서 생깁니다.
그때그때 안장의 높이를 수정하면서 타자니
밥먹다 말고 노래 한 곡,
밥먹다 말고 담배 한 대 피우는 꼬락서니 같아서
영 폼이 말이 아니더군요.ㅋㅋ
어젠가 그젠가 단골 샵 쥔장과 이야기하던 중
안장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샥의 락리모트처럼 안장도 원터치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겠는가가 화두였지요.
실력이 뛰어난 상수라면 몰라도
대체로 장비에 의존하는 하수들에겐
그런 장치가 있다면 오르락내리락 변화가 심한
싱글이나 임도에서 대단히 민첩한 라이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어떻게 원터치로 높이를 단 번에 조절할 수 있는
유압식 싯포스트 개발이 안 될까요? 횡설수설...
=3=3333=3333=33333333333
자전거 조정력이 빈약한 저 같은 하수들에겐
안장의 높낮이에 따라 그 느낌이 사뭇 다릅니다.
경사각이 크고 울퉁불퉁한 길을 내려갈 때
도로를 탈 때처럼 안장이 타이트하게 높으면
느끼는 압박감이 대단하더군요.
그러나 어반이나 트라이얼처럼
일부러 안장을 극도로 낮게 셋팅하고 내려가 보면
안장이 높았을 때의 공포감은 어디로 가고
아주 편안하게 내려가지더군요.
그런데 문제는 오르막과 내리막이
아주 짧게 반복되는 코스에서 생깁니다.
그때그때 안장의 높이를 수정하면서 타자니
밥먹다 말고 노래 한 곡,
밥먹다 말고 담배 한 대 피우는 꼬락서니 같아서
영 폼이 말이 아니더군요.ㅋㅋ
어젠가 그젠가 단골 샵 쥔장과 이야기하던 중
안장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샥의 락리모트처럼 안장도 원터치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겠는가가 화두였지요.
실력이 뛰어난 상수라면 몰라도
대체로 장비에 의존하는 하수들에겐
그런 장치가 있다면 오르락내리락 변화가 심한
싱글이나 임도에서 대단히 민첩한 라이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ㅋㅋㅋ
어떻게 원터치로 높이를 단 번에 조절할 수 있는
유압식 싯포스트 개발이 안 될까요? 횡설수설...
=3=3333=3333=33333333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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