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 바다는 온통 구름에쌓여....
어느덧 하늘과 바다는 하나가됐다. 마스터꼭데기는 구름을 긋고 킬부분은 바다를 자른다.
내 주위의 모든 물체는 어디론가 자취를 감추고 가끔 지나가는 거대 상선은 연신 뱃고동 소리로 자신의 위치를 알린다.
지금 지나가는 이지점은 히로시마를 우측으로두고 쿠로시마 대교를 막지난 지점이다.
평상시 같으면 지나는 곳곳의 섬과 도시의 불빛으로도 뱃길을 알 수가 있지만 지금은 그것이 자취를 감춰
지피에스와 종이해도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된다.
배에는 뱃고동 소리를내는 가스혼이 없다. 레이다도 이배에는 장착이 되어있지않다.
한치 앞을 보지 못하는 지금으로서의 내 오감은 온통 예민해저있어 평상시 경험으로 상선의 뱃길을 예측운항하지 않으면 안된다.
상선은 그렇다치더라도 이곳바다는 시곡구와 혼슈를 가로질러가는 여객선과 쾌속선이 무척많다.
레이다가 있다면 미리 배의 위치를 알고는 피해 갈 수가 있지만. 지금 내게는 리프렉타에 의존하는 것 말고는 달리 방도가 없다.
가끔 배가 충돌을 했다는 뉴스 기사를 보면 그 넓은 바다에서 충돌 할 이유가 뭘까 했는데 막상 내가 지금의 상황에 접해 있다보니. 충분히 알 것 같다.
경험에의해서 유일하게 할 수가 있는 방법은 항로 맨 가상자리 끝부분으로 항해하는방법이다.
종이해도가 정밀해도가아니라서 대충 이부분이 항로 끝부분이려니하고는 뱃길을 잡아본다. 그래도 걱정이 되는 것은 너무 끝자리에서 항해를 하면 수면암을 만날 수도 있기때문에 연신 섬의 위치와 암초의 위치를 종이해도를 보고 대강이라도 찾아내어 피해간다.
온통 새하얀 안개속에 배는 그냥 바다를 지나는 것이아니라 바다는 가파른 언덕이되고 그 언덕바다를 통해 31피트 야마하요트는 하늘을 향해 항해를 한다.( 장마철 안개속 항해는 배가 하늘을 향해 언덕바다를 오르는 느낌이 듬)
안녕하세요 다음카페 요트여행 바둑이입니다.
예전에 저도 와일드바이크 단골이었습니다. 아마 저 아시는 분은 아실듯
지금은 자전거를 잠시 접고 요트를 타고 일본 요트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제 카페에 놀러오세요
요트여행에관한 제미난 이야기 많이 올려놨습니다.
오시는 즉시 정회원 등업시켜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금은 일본요트항해중 고마쯔지마에 요트 정박시켜놓고 잠시 틈나 글 올려봅니다.
어느덧 하늘과 바다는 하나가됐다. 마스터꼭데기는 구름을 긋고 킬부분은 바다를 자른다.
내 주위의 모든 물체는 어디론가 자취를 감추고 가끔 지나가는 거대 상선은 연신 뱃고동 소리로 자신의 위치를 알린다.
지금 지나가는 이지점은 히로시마를 우측으로두고 쿠로시마 대교를 막지난 지점이다.
평상시 같으면 지나는 곳곳의 섬과 도시의 불빛으로도 뱃길을 알 수가 있지만 지금은 그것이 자취를 감춰
지피에스와 종이해도에 의존하지 않으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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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치 앞을 보지 못하는 지금으로서의 내 오감은 온통 예민해저있어 평상시 경험으로 상선의 뱃길을 예측운항하지 않으면 안된다.
상선은 그렇다치더라도 이곳바다는 시곡구와 혼슈를 가로질러가는 여객선과 쾌속선이 무척많다.
레이다가 있다면 미리 배의 위치를 알고는 피해 갈 수가 있지만. 지금 내게는 리프렉타에 의존하는 것 말고는 달리 방도가 없다.
가끔 배가 충돌을 했다는 뉴스 기사를 보면 그 넓은 바다에서 충돌 할 이유가 뭘까 했는데 막상 내가 지금의 상황에 접해 있다보니. 충분히 알 것 같다.
경험에의해서 유일하게 할 수가 있는 방법은 항로 맨 가상자리 끝부분으로 항해하는방법이다.
종이해도가 정밀해도가아니라서 대충 이부분이 항로 끝부분이려니하고는 뱃길을 잡아본다. 그래도 걱정이 되는 것은 너무 끝자리에서 항해를 하면 수면암을 만날 수도 있기때문에 연신 섬의 위치와 암초의 위치를 종이해도를 보고 대강이라도 찾아내어 피해간다.
온통 새하얀 안개속에 배는 그냥 바다를 지나는 것이아니라 바다는 가파른 언덕이되고 그 언덕바다를 통해 31피트 야마하요트는 하늘을 향해 항해를 한다.( 장마철 안개속 항해는 배가 하늘을 향해 언덕바다를 오르는 느낌이 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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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자전거를 잠시 접고 요트를 타고 일본 요트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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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일본요트항해중 고마쯔지마에 요트 정박시켜놓고 잠시 틈나 글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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