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몸소 체험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베어링 상태일 것이라고 막연히 알고는 있었지만 그걸 실제로 깨닫기까지 이렇게 오래 걸리다니...
본트레이거 레이스휠셋은 사용한지 한 5년 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베어링관리 한번도 한 적 없습니다.ㅋㅋ
이번에 LX휠셋 신동품 장만했습니다. 레이스휠셋엔 로드타야가, LX휠셋엔 2.0 타야가 달려있습니다. 로드에 싫증이 났는데 타야 갈아끼기가 귀찮아 LX 휠셋을 통째로 갈아꼈습니다.
그랬더니 예상치못했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 LX휠셋이 훨씬 페달링이 가벼운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최고 속도 유지는 도로 타야보다 약간 힘듭니다만...
역시... 휠셋 구름성은 휠셋의 가격보다는(물론 좀 차이는 있겠지만) 베어링 상태에 있다는 것... 아무튼 허브 분해 후 베어링 교체및 윤활 방법을 어떻게든 배워야 겠네요...
베어링 상태일 것이라고 막연히 알고는 있었지만 그걸 실제로 깨닫기까지 이렇게 오래 걸리다니...
본트레이거 레이스휠셋은 사용한지 한 5년 되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베어링관리 한번도 한 적 없습니다.ㅋㅋ
이번에 LX휠셋 신동품 장만했습니다. 레이스휠셋엔 로드타야가, LX휠셋엔 2.0 타야가 달려있습니다. 로드에 싫증이 났는데 타야 갈아끼기가 귀찮아 LX 휠셋을 통째로 갈아꼈습니다.
그랬더니 예상치못했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이 LX휠셋이 훨씬 페달링이 가벼운것을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최고 속도 유지는 도로 타야보다 약간 힘듭니다만...
역시... 휠셋 구름성은 휠셋의 가격보다는(물론 좀 차이는 있겠지만) 베어링 상태에 있다는 것... 아무튼 허브 분해 후 베어링 교체및 윤활 방법을 어떻게든 배워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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