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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은 클릿 머쓰세요? ^^

edge2008.05.28 15:01조회 수 1974댓글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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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새롭게 개비한 크로몰리를 나름대로 ㅋㅋㅋㅋ
없는돈 탈탈 털어가면서 꾸미려고 하는데요

이거 은근 클릿페달을 살려니 고민이 무지 되네요...
왜 예전 잔차 팔때 같이 팔았는지 ..ㅋㅋ 후회도 좀 되구요..
예전에는 540하고 959 시마노껄 썻었는데

아무래도 크로몰리라 예전에 타던 카본에 비해 무게가 좀 나가서요...
좀 가벼운놈으로 함 가볼까....
아냐 그래도 익숙한놈이 나을꺼야 ..
싶은데..고수분들의 사용 빈도좀 알구 싶어요

XC 구요 (하드텔- 워터포드 크로몰리 프렘..^^) 전 주로 로드출퇴근이나 산은 싱글정도만 다닐려구요..

머 브랜드는 대체로 시마노, 타임, 크랭크브라더스, 룩 이정도선에서 고민하는데..
쌩뚱맞게 넘 비싼놈들은 일단 제외 하구요..^^

QnA 에 들어 가야 할내용인가 고민했는데 여쭙는다기 보다는 다들 머 쓰시는지 싶어서 궁금한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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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4
  • M520 쓰는 1人
  • 시마노가 제일 무난하고 편한듯.
  • 죄다 써 보고 다시 TIME으로 돌아와 안착한 1人
  • 크랑크부랄더스 에그비터 쓰고 있는데 시마노로 갈아타고 싶은 1人
  • 무조건 TIME 이 쵝오인 1人
  • 시마노 M520
  • 처음부터 타임으로 안착한 1人....
    기회만 있으면 타임 티탄 카본으로 바꿔서 무게를 줄이려는 황당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1人입니다.
  • 시마노 계열(SPD클릿용) : 장점 - 저렴함, 장력조절가능, 클릿 마모 적음.
    단점 - 유격으로 인한 소음발생, 이물질 잘 끼임, 무게가 좀 나감.
    크랭크브라더스 : 장점 - 가벼움, 탈착이 용이함, 뽀대.
    단점 - 좌우유격이 심함, 장력조절이 안됨, 클릿이 비싸고 마모가 심함.
    타임 : 장점 - 로드용에 필적하는 강력한 탈착력(요거 한번 써보면 다른 페달 못씀)
    단점 - 무게 대비 가격이 안습(카본모델은 너무 비싸!!!)
  • 5년 넘게 959만 사용중인 1人^^
  • 9년째 시마노입니다..^^ 540이 가격대비 성능으론 최고지요..
  • edge글쓴이
    2008.5.28 17:38 댓글추천 0비추천 0
    시마노 대세인건가요....흠...
    달콩님께서 정리 한거 보고 머리속이 정리가 되는듯 하네요...^^
    근데 룩 사용하시는 분은 없네요...룩 XC용도 있단는거 같든데..
  • 959가 쵝오라고 생각하고 540이 가격대비 쵝오라고 생각합니다.......
    타임이나 에그비터는 저랑은 안맞더라구요......
  • 시마노 959 사용합니다...
  • 540 4년째 쓰고 있음다
  • 저는 유격이 좋아서, 브라더스를 계속 사용중인데... 십자수님이 타임을 선호하신다니 관심이 가네요..
  • 에그비터 신봉자 1人
  • 시마노 747 10년째 쓰고잇어요 ^-^*
  • X-PEDO도 좋아요...ㅎㅎ
    3년째 사용중......
  • 전 에그비터...
    시마노 5?? 646 사용하다 에그비터에 안착했어요.
    그다음 959 사용해보려고 했는데 딱히 바꾸고 싶은 맘이 안생기네요.
  • 저두 에그비터. 입니다
    시마노꺼 쓰다 넘어왓는데 저한텐 에그비터가 더 편한것같아요.^^
  • 억지로 에그비터쓰는 한심한.......나.
  • 시마노...
  • 시마노~~~~959
  • edge글쓴이
    2008.5.29 00:57 댓글추천 0비추천 0
    에그비터는 탈착면에서는 자유로운가요?
    얄쌍하게 생긴것이 지지를 제대로 해 줄까 늘 좀 불안했거든요....
    그리고 역시 궁금한건 블루버드님과 같이 십자수님께서 Time 을 쓰는 이유가 멀까요 ㅋㅋㅋㅋㅋ
  • 시마노 M-970 사용중입니다. 착탈 잘되고 잔고장 없고 클릿이 흔해서 구하기 쉽네요.
  • 처음 크랭크브라더스 사용 너무 많이 넘어짐. 장력조절이 되지 않고 크릿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기름도 칠해보고 줄로 갈아도 보고 했는데 마찬가지 더군요.
    정말 크릿 포기하고 평패달로 가기직전 시마노 사용하게 되엇는데 넘 좋았죠. 시마노 바꾼후 한버도 넘어지지 않았죠.
    지금은 959패달 3년째 사용 무지 만족하고 있습니다.
  • 시마노 쓰다가 에그비터 쓰다가 타임으로 넘어와서 정착했습니다.
    유격없이 잡아주고 힘전달 좋습니다.
    단점은 유격이 없고 견고하다는거 ㅜ.ㅜ
  • 시마노959 ---> Look Quartz 페달 시마노와는 다른 느낌 좋습니다..무게도 가볍구요...
  • 시간.............................^^
  • 코다-->858-->릿치--->타임--스페셜라이즈드-->959-->엑스페도-->타임

    제가 다임을 고집하는 이유는 돈까스님이 잘 정리해 주셨네요.
    무게는 좀 나가는 편이지만, 찌끄덕거리는 잡소리도 있지만...

    무엇보다 강력한 체결력과 어떤 상황에서도 각도로만 빼면 되기에...
    시마노 타입은 진흙 등이 들어가면 힘을 세게 줘야...

    가리왕산 다운힐 마치고 클릿이 안빠져서 도로에서 꽈당 한 이후로...
    잠깐 X-PEDO로 갔다가 앞 스파이크가 페달에 끼어서 또 꽈당 한 이후 역시 타임이다 해서... ㅋㅋㅋ

    여유만 된다면 신형 건담형 티탄 모델을 쓰고 싶긴 합니다.
    현재는 구형 카본 페달입니다. 제 부품 중 동종의 부품에 비해 부거운 편에 속하는 페달이지요.
  • 처음부터 타임(카본) 두번째도 타임(알미늄) 세번째도 타임(타임 평페달 Z-control) 네번째도 타임(XS)
  • 저는 X-pedo 티탄써요~~
  • edge글쓴이
    2008.5.30 10:34 댓글추천 0비추천 0
    여러 경험을 해 보신...고수님들은 은근 타임을 선호하는 건가요....
    (타임안쓰는 사람은 고수가 아니다? 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아시죠.?)
    그런경우 말고는 처음 쓴 클릿페달을 주로 쭉 쓰는 경향이 있는듯 하네요...버릇들이기 나름인거 같기도 합네요....
  • 빡세게 훈련모드로타게 될수록 동호인으로써 마지막 종착역... 시마노959... 무게안습이지만... 결국... 왜 959가 최고인지 알게됨... 진짜 빡센훈련모드 아니라면 타임, 에그비터 머 머 머 다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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