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마 자전거를 즐기시고 건전한 사고를 가진 왈바분들중에는 노동운동을 빌미로 도덕적이지 못한 행동을 아주 당연시하면서 자랑스럽게 행하시는 분들은 없으리라 믿습니다.
민노총이던 한노총이던 일부 못된 인간답지 못한것들이 개판을 치는 거겠지만 노동자들을 볼모로 삼고 그들의 주머니에서 나온 돈으로 호의호식하는 행동들을 볼때 상당히 여러부분에서 도덕적으로 무너지고 있음을 안타깝게 여기게 되더군요.
근데 오늘 처음으로 민노총이 뭐하는데인가를 알아보려고 홈피에 방문을 했더니 상당히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내용들이 많고 참안타깝더군요.
이런것도 신성한 노동운동의 일환이라고 주장한다면 문제가 있을것 같군요.
**광주지역 본부장의 개인 비리로 검찰조사 고발사건과 위원장급 여성의 글에 대한 조합원의 욕설...또 멀쩡하게 생긴 여성조합원이 이명박에 대해 씹세를 여러번 외치는 글,민주노총 데모행사용 깃발을 40여개 납품했는데 대금을 안준다는 내용등과 더불어 총칙에서 규약한 "노동자의 정치세력화"였답니다. **
순수한 노동운동을 위해서는 모든 노동자들을 정치세력화시켜서 선두에 있는 몇몇 "노조갑부"들에게 권력까지도 안겨줘야 하는가 보군요.
http://www.nodong.org/metabbs/metabbs.php/post/41298?page=1
나도 노동자라는게 많이 씁쓸합니다.
참 "개만도 못한 자식들"은 개만 못한 행동을 하는것들에게만 해당되겠지요.
누군 나한테 미쳤다고 하던데 아무리 미쳤어도 사용자에게 착취(?)당하며 살아야하는 같은 노동자들을 개하고 비교하겠습니까?
순수하게 정치적이거나 개인 사욕을 떠나서 노동자의 아픔과 근로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노동운동을 하시는분들께서 마음이 상하셨다면 진심으로 사과합니다. 아무리 그래도 동지,진격,혁명,주체사상,타도 부르조아....이런 표현을 쓰는건 그다지 순수해보이지 않더군요.
협상에 의해 100원을 벌기보다 투쟁을 해서 10원을 쟁취하는게 더 값진것이다!!! 는 투쟁일변도는 순수한 노동운동을 국민들과 멀어지게 만들뿐이겠지요.
########################################################
그림은 방금전에 민노총 홈피화면을 캡춰해봤습니다. 불법은 아니겠지요?
그림이 많이 지저분하게 보이는군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