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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지어지는 자전거도로들을 살펴보니..

sura2009.06.15 21:52조회 수 1013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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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pg 

강남구에 설치된 자전거 도로..

확실히 도로폭도 넓어지고 양방향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열악한 도로사정에 이렇게 설치되는곳이

얼마나 될지 그게 문제네요..

 

2.jpg 

강동구 일자산 사거리에서 황산가는길목에 설치된 자전거도로..

예전엔 자전거로 여기 지나려면 목숨을 걸고 지나가야 했으나 이젠 조금 나아질런지..-_-

개인적으론 양방향으로 무리하게 설치하는거보다 한방향이라도 통일되게 이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다녀보니 한방향으로도 충분히 좌우 공간이 됩니다..

 

3.jpg 

오랫만에 가본 양재천...

수풀이 예전보다 상당히 울창해진 느낌이랄지...

 

4.jpg 

곳곳엔 이렇게 멋진 꽃들로 장관을 이룹니다...

한켠에선 유치원생들이 단체로 수영을 즐기네요... 좋은풍경...

이제 여름인가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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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도로를 너무 자동차위주로 편성해서 이런 고생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인도에 차들이 올라와 있어도 별 단속도 안하고,,,

     

    그런데, 자동차 도로와의 경계표시도 통일이 안되어 있네요.

    통일하는게 인식이 더 빠를 것 같은데,,, 

     

  • 자전차 도로는, 지하철 노선처럼, 끊김없이 이어져 있도록 공간을 확보해서, 사람들의 관념속에 자전거 도로라는것을 각인시키는 기간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자전거 길이 있다가, 없다가 하면, 그러한 의식을 심어주는데 악영향을 줄듯...
  • 정부와 지자체, 언론, 동호인 등
    대대적인 운동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어느 한 부분이라도 간과해서는 안되죠.
  • 자전차 도로를 정비하고 확보하기 이전에,

    관련 동호회나 단체와 전문가로 구성된 공청회를 거쳐서 시행이 되면 보다 현실적인 자전차 도로가 될 터인데요.

    뭐...뻔하죠....1,2년 지나서 또...까대기 하고 뜯어내서 또 공사 할거니까요...

    정부고 지자체에서 하는게 예산 써야 에산이 나오는 그러한 법들이 문제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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