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왈바 개발을 맡고 있는 개발자와 시간이 맞아, 카페 문닫고 밤새워 그동안 못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뭘해도 이거 시간은 엄청 걸리는군요.
이번 개편중 큰 부분이, 왈바인의 수다와 마이페이지(개인별 페이지)입니다.
왈바인의 수다는 호환성 문제로 인해, 현재 수준에서 브라우징이 좀 더 편하도록 게시물 클릭시 새창띄우는 것으로 일단 일단락시켜놓았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마이페이지인데......요게 참으로 복잡하고 어렵고, 호환성때문에 건드리기 어려운 부분도 많고 ....참..그렇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허접하지만 사용가능한 정도로 (한줄 쓰기방식) 개인 페이지마다 방명록을 붙혔습니다.
이쁘게 다듬는건 나중으로 미루겠습니다. 일단 붙히는것만도 버거운 상황이라서 말이죠.
마이페이지를 활성화 시키는것이 개편의 가장 큰 목표중 하나인데, 개편이 지연되다보니 전혀 활성화되지 못한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마이페이지 안에서도 겔러리, 게시물, 보유장비(자전거 등록)등 클릭했을때 리스트가 잘못 나오던것을 수정하고, 그 외에도 곳곳에 자잘한 문제점들은 하나하나 수정해나가고 있습니다.
아직 초기개편 계획처럼 깔끔한 화면과 기능은 상당히 구현하지 못했지만, 계속 다듬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페이지!!!!
여기 좌측 상단 보시면 마이페이지 수정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에 자신의 대형 프로필 사진도 넣을 수 있습니다.
상단 로그인하는 부분에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면 마이페이지로 가는 메뉴가 나옵니다.(아직도 모르는 분들이 많으신듯....
잘 모르시는지 대다수의 분들이 아직 마이페이지를 경험하지 못하신것 같더군요.
한번씩 해보시면 아직 재미는 못느끼시겠지만, 언젠가 풍성한 개인 페이지가 만들어질것입니다.
이번주 토요일은 아니 일요일 새벽이 되겠군요.
저번에 DB 서버 4기가 증설 및 웹서버 8기가 증설 작업을 하였으나, 웹서버쪽의 커널(Kernel)이 구버전이라 4기가밖에 인식을 못하는 문제가 발생하여, 일요일 새벽 3시쯤에는 커널 업그레이드 작업이 있습니다.
별 문제 없으면 몇시간안에 끝나지만, 만약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 부분은 매우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동안 서비스가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
장마도 지나갔고, 날도 좋을것으로 예상되니 일요일 아침은 왈바질을 접으시고 모두 산으로,들로, 강으로, 바다로 나가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먹통된 왈바만 쳐다봐도 속만 탈테니까요.
가급적 그런일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