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처음듣는군요.
전반적으로 가격이 오를 확률이 매우 클것 같군요.
저의 네바다 프레임이 이제 너무 늙어가지고 조만간 갈게 될것 같은 예감이 드는데 낭보로군요.
프레임이 허리디스크가 걸린것 같아요
나그네 wrote:
>자전거의 주원료인 알루미늄의 국제 원자재 가격이 지금 현재 30%정도 올랐습니다.
>또 달러화 대비, 엔화가 초강세를 연일 기록하고 있어 대표적인 일본제 부품인 시마노를 수입해 조립할려고 해도 돈이 꽤 들겠죠....
>밀레니엄을 앞두고 아무래도 완성차들은 상당히 영향을 받을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
>제가 좋아하는 Trek의 2000년 모델을 감상해본 결과 기존의 중저가(?미국에서만...) 공세에서 한단계 올릴려는 것 같았습니다.
>99년도 VRX200모델은 중저가의 부품을 써서 가격을 999불때까지 낮춰서 팔던데... 똑같은 기종의 2000년 모델은 프레임을 수공제작했다고 강조(?)하며... 부품도 전부 LX급입니다. 게다가 샥도 한단계올린 JUDY이니...
>미친척 하고 싸게 팔기 전에는 아무래도 고가 공세로 돌아선것이 아닐까 싶네요...
>
>그렇지만... 희망이 전혀 없는건 아닙니다.
>과거전력에 비춰 알루미늄 프레임의 가격은 재료인 알루미늄값이 아니라 프레임 가공에 드는 고난이도 기술의 깎아내기와 용접이 결정하는것이고...
>시마노 공장 대부분은 한국 중국 인도네시아...(실제로 신발은 메이드인 코리아라고 당당하게 찍혀 있습니다.)등지에 현지법인 형태이니... 시마노의 가격정책에 달려있겠죠...
>그리 큰 영향을 안 미칠수도 있을것도 같은데요...
>
>어떻게 될지는 지켜보는수 밖에 없을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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