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모라고 한게 아니라..
미국에 있는 대부분의 메이져 회사들이 In store sales only 정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리점 계약에 명시됨..)
이런 정책을 취하는 큰 이유는 제조회사의 가장큰 소비자는 소비자가 아니라 Bike Shop 인데(시즌전 초기오더는 소비자가 내는 것이 아니라 제조회사와 거래관계가 있는 숍에서 내지요), 메일오더나 웹 오더를 허용하게 되면 대형 양판점과의 가격경쟁에 패하여 Bike Shop의 씨가 마를 것이며, 이렇게 되면 양판점의 횡포에 제조회사가 시달리게 되고,(양판점에서는 보통 배타적 모델의 생산을 요구하기도 하고 생산단가를 지 맘대로 조절 하기도 합니다. 물론 업체에 따라서는 양판점용 허접모델을 따로 생산하기도 합니다. **자전거 업체는 어떤곳이 그러는지 잘 모르겠네요..) 소비자도 비전문적인 양판점의 A/S 등에 의존해야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 그들의 주장 입니다.
굳이 Supergo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메일오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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