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5인치타고 탑튜브와 남자의 거기가 약 2센티정도밖에 안 뜹니다.
따라서 님의 인심싸이즈로 17.5를 타시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15.5를 한번 타보시고 좀 작은듯 느끼시면 다른 모델을 고려해
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트렉8000이 좋긴하지만 뭐 대단히 좋은 장점만
있는 잔차는 아니니까 잘 골라보세요.....
김현 wrote:
:
:잘은 모르겠지만 15.5인치와 17.5인치의 탑튜브 길이는 같을겁니다.
:틀려도 별수없구용 ㅋㅋㅋ... 단지 싯포스트의 길이가 차이가 잇다면..
:키가 170이시라면.. 걍 15.5 타셔도 별문제 없을겁니다. 싯포스트 좀 많이빼면 뽀다구가 더 납니다. ㅎㅎ 패달링에도 좋구용..
:위의 가정이 사실이라는 전제 하에서는 스템의 길이등을 논할 필요는 없겠지요?
:그러나 탑튜브의 길이가 다르다면? 모 짧은 스템이든 긴스템이던 몸에 맞춰야 겟지요? 요기서 한가지 집고 넘어가자면.. 완성차는 아주 평균치적인 인체에 지오메트리를 맞췄다는 거지요? 그래서 가급적 완성차에 끼었있던 규격을 넘지 않으시는것이 좋읍니다... 그러나 정 맞지 않는 다면 별수 없이 몸을 맞추던지 자전거를 맞추던지 해야겠지요 ㅎㅎㅎ..
:본론으로 들어가면...
:안장이 뒤로 위치할경우: 일단 무게 중심이 뒤로 가니 조금은 안정적일수도 잇읍니다. 그러나 패달링의 위치가 수직적인 힘이 아니 약간은 뒤에서 미는듯한 자세가 되기에 힘의 손실이 조금 있을수 있읍니다.
:안장이 앞으로 갈경우 약간은 공격적인 자세가 됩니다. 패달링에 도움은 줄수 있을수 있으나 약간 불안한 자세가 됩니다...
:스템이 긴 경우: 역시 무게중심이 조금 앞으로 가면서 다운힐시 좀 불안한 자세가 됩니다. 그리고 스템이 길면 길수록 핸들 콘트롤이 조금 둔감해 집니다... 이런점을 감안 하셔셔 셋팅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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