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Re: 제가16.5인치타는데

........2000.09.14 10:30조회 수 140댓글 0

    • 글자 크기


키는 174이고 인심은 76입니다.다리가 좀 짧죠....

16.5인치타고 탑튜브와 남자의 거기가 약 2센티정도밖에 안 뜹니다.

따라서 님의 인심싸이즈로 17.5를 타시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15.5를 한번 타보시고 좀 작은듯 느끼시면 다른 모델을 고려해

보심이 좋을 듯 하네요.트렉8000이 좋긴하지만 뭐 대단히 좋은 장점만

있는 잔차는 아니니까 잘 골라보세요.....

김현 wrote:
:
:잘은 모르겠지만 15.5인치와 17.5인치의 탑튜브 길이는 같을겁니다.
:틀려도 별수없구용 ㅋㅋㅋ... 단지 싯포스트의 길이가 차이가 잇다면..
:키가 170이시라면.. 걍 15.5 타셔도 별문제 없을겁니다. 싯포스트 좀 많이빼면 뽀다구가 더 납니다. ㅎㅎ 패달링에도 좋구용..
:위의 가정이 사실이라는 전제 하에서는 스템의 길이등을 논할 필요는 없겠지요?
:그러나 탑튜브의 길이가 다르다면? 모 짧은 스템이든 긴스템이던 몸에 맞춰야 겟지요? 요기서 한가지 집고 넘어가자면.. 완성차는 아주 평균치적인 인체에 지오메트리를 맞췄다는 거지요? 그래서 가급적 완성차에 끼었있던 규격을 넘지 않으시는것이 좋읍니다... 그러나 정 맞지 않는 다면 별수 없이 몸을 맞추던지 자전거를 맞추던지 해야겠지요 ㅎㅎㅎ..
:본론으로 들어가면...
:안장이 뒤로 위치할경우: 일단 무게 중심이 뒤로 가니 조금은 안정적일수도 잇읍니다. 그러나 패달링의 위치가 수직적인 힘이 아니 약간은 뒤에서 미는듯한 자세가 되기에 힘의 손실이 조금 있을수 있읍니다.
:안장이 앞으로 갈경우 약간은 공격적인 자세가 됩니다. 패달링에 도움은 줄수 있을수 있으나 약간 불안한 자세가 됩니다...
:스템이 긴 경우: 역시 무게중심이 조금 앞으로 가면서 다운힐시 좀 불안한 자세가 됩니다. 그리고 스템이 길면 길수록 핸들 콘트롤이 조금 둔감해 집니다... 이런점을 감안 하셔셔 셋팅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



    • 글자 크기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39 Bikeholic 2019.10.27 3066
188096 李대통령, 올해 ‘꿰매고 싶은 입’ 1위28 바보이반 2009.12.22 1362
188095 李대통령 “물값 싸서 물 낭비 심한 것 같다” (펌)14 mtbiker 2011.03.22 1563
188094 龍顔이 맞나요? (무) 십자수 2004.07.14 379
188093 女難(여난) 2題26 靑竹 2007.11.21 1718
188092 女難(여난) - 310 靑竹 2008.01.18 1392
188091 女福(여복)19 靑竹 2008.02.12 1768
188090 不滅의 帝王 國岡上廣開土境平安好太王 날초~ 2004.09.05 639
188089 不 狂 不 及 훈이아빠 2004.09.07 550
188088 힝~~ 빋고는 싶은데/... 시간이 영 안맞네요...ㅠㅠ 십자수 2004.05.08 217
188087 힝.... bbong 2004.08.16 412
188086 힝.. 역시 로드용 타이어로 바꿔 갈걸. ........ 2000.08.15 242
188085 힛트작입니다.... vkmbjs 2005.09.03 326
188084 힙합이나 댄스곡 잘 아시는분 아래 방금 스타킹에 나온 노래 제목이?1 dynan 2007.01.27 870
188083 힙쌕을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23 gcmemory 2006.05.27 1384
188082 힘찬 출발 되시리라 믿습니다. zzart 2002.10.16 241
188081 힘찬 응원을..... kwakids 2004.07.28 308
188080 힘찬 업힐( up-hill)을 !! bullskan 2005.04.02 265
188079 힘줄 늘어나 고생 해 보신분들~ trek4u 2004.07.28 642
188078 힘좀 써주세요... ........ 2001.01.26 260
188077 힘이 많이 드는 나사를 풀 때는 *^^* Kona 2004.10.29 61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