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글구 김현님, 타야 팻취도 꼭 챙기셔요오오...
그럼 모두모두 잘 다녀오시구, 재미난 후기 부탁드립니다. 디테일에 강한 십자수님 기대하구 있을께여..^^
미루 wrote:
:가리왕산은 해발고도가 1500mm급의 큰산입니다. 우리가 라이딩하게될 가리왕산의 임도코스는 강원도의 여러 임도 중에서도 정비가 매우 잘 되어있는 코스로 코스 자체의 심각한 어려움이나 위험요소는 많지않습니다. 하지만....우리는 가리왕산 임도코스의 대부분이 해발고도 1000m 이상의 고지대라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이미 가을의 문턱을 넘어선 날씨도 고려의 대상에서 빠질수없는 것이지만...게다가 해발고도 1000m이상이라는 점은 절대 간과해서는 않될부분입니다. 약간의 바람에도 추위를 느낄수있는 고도이며...지난 초여름 동강투어시 가리왕산 에서 경험한바와 같이 언제 날씨가 변해서 비가올지 모르는 기상예측 불가능 지역(?)입니다. 다행이 오늘 오후부터 전국적으로 날씨가 좋아진다고는 하나 여러가지 최악의 조건을 고려한 투어준비가 필요할듯합니다...^^
:
:1)복장
:-상하의모두 반팔/반바지를 입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물론 긴팔 상의도 지참해서 필요시 덧입을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하겠지요. 하지만...하의는 반바지라도 상관없을듯합니다.
:-윈드브레이커 또는 방수기능이 있는 상의는 필수입니다. 가을날 깊은 산속에서 땀에 젖은 몸으로 찬바람맞으면....바로 Hypothermia(저체온현상)를 일으키며 심각한 상황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나 어린이들은 가볍고 보온기능이 좋은 상의를 여벌로 준비해야합니다.
:
:2)행동식
:-라이딩 시간은 약 7시간 정도를 예상하셔야 합니다. 물론 개인별 라이딩 능력차에 따라 다르겠지만...단체 라이딩이므로 전체적인 평균라이딩 속도는 15km정도를 유지하기 어려울것입니다. 여기에 휴식시간등을 포함하면 7시간도 빡빡합니다.
:한시간에 초코바 한개정도를 계속적으로 섭취해주어야 하며 음료 또는 물의 지속적인 공급도 중요합니다. 가리왕산 코스는 중간중간 물의 보급이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하지만...물통은 2개 정도를 준비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위의 사항등을 종합해서 개인의 구미에 잘 맞는 행동식을 준비하시기 바라며...행동식은 가능하면 가볍고 먹기편하고 휴대하기 알맞아야하며 보관성이 용이해야합니다.
:3)정비공구
:-개인 휴대 정비셋트(스페어 튜브, 프레임 펌프, 펫치키트, 체인커터, 육각렌치셋...)는 모두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라이딩 출발전에 정리해서 휴대품목을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4)비상약
:-간단한 구급약은 준비가 되어져야 합니다만.... 와일드바이크의 Dr.Jang께서 이번 투어에 참가를 하지못하므로...이번 투어에 참가하시는 여러분들이 소지하고 구급약이있으시면 굴비달아주세요.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추가의견은 굴비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