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제품의 간단한 설명.
기존자전거의 체인 및 다단의 체인기어를 사용한 변속장치의 여러가
지 단점을 개선하여 고안한 본제품은 벨트와 부채꼴 형상의 살부와 홈
부가 교차 결합하는, 두개의 원추차로 구성하여 구동륜의 부하 및 사
용자가 페달을 돌리는 힘의 변화에 따라 원동축과 피동축의 회전비가
자동으로 최적화 설정되는 자전거용 무단 자동변속기 이다.
2.제품의 개발 현황.
*.1998년-1999년 10월 기술성, 사업성, 선행기술 조사분석.
*.2000년 1월12일 실용신안 출원 (출번:20-2000-000795).
*.2000년 2월-7월 실험용 시제품 생산 및 약500Km의 주행실험 성공
양산 설계를 위한 테이터분석 완료.
*.2000년 5월16일 기술평가에 의한 확정등록(실용-제0185862).
*.2000년 8월18일자 일간신문 무역일보 수출유망 신기술 제품 기사화.
*.관련법에 의한 PCT국제특허 및 양산 준비중.
*.국내외 무역관련업체와 20여건 수출상담.
3.기존 제품과 비교한 장점과 시장전망.
*.무단 자동변속의 편리함.
*.순간 반응하는 빠른 변속동작.
*.부정확한 변속으로인한 동력의 손실 또는 과도한 부하증가 해소.
(동력전달 효율 극대화)
*.사용자의 의류나 신체에 기름이묻는 불편해소.
*.사용의 편리성으로 인하여 자전거이용자의 저변확대 예상됨.
*.전세계에 10억대 정도로 추산되는 막대한 시장규모.
*.신규 생산되는 자전거 및 시판되어 사용중인 자전거에 장착 가능.
*.예상되는 연간 내수물량 및 수출물량 분석치(내수-30만대, 수출-50
만대) 분석 참고자료 자전거 공업 협회 정기간행물
*.근거리 교통수단 및 레저용의 필수품으로 변함없는 라이프사이클.
*.진보된 유사기술 출현 가능성 없음.
4.생산 관련 설비(OEM생산 혹은 합작투자 생산 형식)
*.알미늄합금 다이케스팅 주조설비.(용탕 단조가공기)
*.철판 프레스 가공기 및 방청가공 설비.
*.코일 스프링 성형기. *.스포트 용접기 및 기타 조립설비.
5.문의처 (합작투자 희망하는 기업 및 개인 상담환영)
부산 광역시 동래구 안락1동 660-3 (우)607-101
북청 뉴 테크놀로지 E-mail : bccom125@unitel.co.kr
CEO 이광영 전화:051-522-2245 017-591-2243
팩스:051-531-2243
한국 생산기술 연구원 신기술 사업화 정보센타
www.ctc.ne.kr 전화 : 041-5898-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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