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시죠? 헤헤헤!
스프라킷이 많이 맛이가지 않았다면. 변속기 바꾸면 느낌이 팍팍 옵니다.
일체형의 가장 큰 단점은 둘중에 한가지(브레이크 레버, 변속기)만 고장 나도 둘 다 바꿔야 한다는겁니다.
일단 둘을 별도로 장착 했을 경우보다 가격은 좀 싸게 나오지요.
프리휠을 그냥 두고(?) 라는 말은 리어휠(뒷바퀴)이 아닌가요?
앞바퀴는 변속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관계로 적어봤어여..
lx--->xt---> xtr로 갈 수록 부품등급이 좋다는건 알고 계시죠?
제가 전에 변속기(쉬프터)를 xtr을 썼었는데... 큰 차이못느끼겠던데...
여기서 큰 차이란 그 아래부품을 사용 안해봐서...지금은 그립변속기를 사용 중이기에..
사용해 본 분들이 그러는데 위쪽일수록 변속 느낌이 좋다고 하더군요.
가격이 문젭니다... 각각 별도로 부품을 장착 하려면 대충 30만원이상에다가.. 드레일러까지 하려면 약 40만원 이상은 들것 같네요...
물론 xtr기준으로요...더 드나?
그리고 xt급이라면 약 반정도의 요금이 소요 되고요..
lx급이라면 조금 더 덜 들겠지요.
정확한 가격은 샵마다 틀리니깐 여기다 가격을 적기가 그러네요..
일체형으로 할건지 분리형으로 할건지는 본인이 알아서 하시고요...
업그레이드도 하시고,, 좋으시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