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우현님..업그레이드...그거 돈 들인거에 비하면 별로 성능변화에 크게 도움안됩니다. 열심히 더 라이딩하신후 한 육개월쯤 후에 고려하시는것이 더 좋을겁니다...지금하시려는 업그레이드는 우현님이 아니고 샵주에게만 도움되는 겁니다...^^;;;
십자수 wro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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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시죠? 헤헤헤!
:스프라킷이 많이 맛이가지 않았다면. 변속기 바꾸면 느낌이 팍팍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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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의 가장 큰 단점은 둘중에 한가지(브레이크 레버, 변속기)만 고장 나도 둘 다 바꿔야 한다는겁니다.
:일단 둘을 별도로 장착 했을 경우보다 가격은 좀 싸게 나오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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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휠을 그냥 두고(?) 라는 말은 리어휠(뒷바퀴)이 아닌가요?
:앞바퀴는 변속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관계로 적어봤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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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xt---> xtr로 갈 수록 부품등급이 좋다는건 알고 계시죠?
:제가 전에 변속기(쉬프터)를 xtr을 썼었는데... 큰 차이못느끼겠던데...
:여기서 큰 차이란 그 아래부품을 사용 안해봐서...지금은 그립변속기를 사용 중이기에..
:사용해 본 분들이 그러는데 위쪽일수록 변속 느낌이 좋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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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이 문젭니다... 각각 별도로 부품을 장착 하려면 대충 30만원이상에다가.. 드레일러까지 하려면 약 40만원 이상은 들것 같네요...
:물론 xtr기준으로요...더 드나?
:그리고 xt급이라면 약 반정도의 요금이 소요 되고요..
:lx급이라면 조금 더 덜 들겠지요.
:정확한 가격은 샵마다 틀리니깐 여기다 가격을 적기가 그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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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으로 할건지 분리형으로 할건지는 본인이 알아서 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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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그레이드도 하시고,, 좋으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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