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셋트 스프로켓의 팃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겁니다. 42티의 크랭크가 기본으로 장착된 잔차라면 분명 카셋트스프로켓은 7단 내지는 8단일거고...스프로켓의 팃수도 11~28내지는 11~30일 겁니다. 따라서 크랭크를 44티로 바꾼다면 기어비가 적절히 구성되기 어렵다고 봐야 겠죠. 완성차의 부품 조합은 잔차 설계에 많은 경험을 가진 엔지니어가 여러가지로 연구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변경을 할때도 조심스럽게 확인해 가며 해야 기대한 만큼의 성과가 있을수 있습니다...^^;;;
김민성 wrote:
:저도 아직 자세히는 모르지만 제생각으로선 굳이 바꾸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42핀으로 빠른 패달링을 하게 되면 지금사용하시는 크랭크로도
:원하시는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뭐, 다운힐에서 70킬로 이상에 속도를 내신다면 불안 하겠지만 그이하
:에 속도에서는 지금에 크랭크도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
:산악 자전거는 힘으로 하는 페달링보다 빠른 페달링이 적합합니다.
:
:모든 분들에게 동일시 되는 일은 아니지만 크랭크 티수가 크면 클수록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힘이 많이 들어가면 우선 무릅관절에 무리가 가고 또 크랭크, 체인,
:스프라켓이 빨리손상됩니다.
:42
:권종혁 wrote:
::질문 게시판이 안되서 여기에 물어 봅니다.....
::지금 전 Acera 시마노 크랭크를 쓰는데여..그게....42핀입니다..
::그래서 빨리 달릴때는 쫌 여유가 없어여....그래서 바꿀까 하는데
::42핀하고 44핀하고 많이 차이가 나는지요.......
::답변 부탁들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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