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frame 이란, 언급하신 사항외에, frame 의 충격흡수력, 최적상태의 riding 을 가능케하는 geometry, frame 제작시의 가공용이성, 완벽한 quality control system 에 의해 보장되는 내구성, 등을 갖춘것이라고 봅니다.
엔진이 중요하지요, 하오나, 유감스럽게도, 노후한 엔진을 가지신, 연배있으신 분들에게는 잔차의 경량화가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엔진의 up grade 가 거의 불가능하기에...), 부정해서는 않되겠지요.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경제적여력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젊음이 되겠지요.^^
(옛말에, "젊음은 돈으로 못 산다" 라는 말도 있듯이....)
downhumpwrote:
:50년씩 굴러다니는 차들도 있고 10년 15년 굴러다니는 오토바이도 있는데.. 프레임의 수명이라는 것은 무었을 말하는 겁니까?
:더군다나 잔차 소재는 녹이슬지않는 알미늄이나 티타늄 등등인데...
:좋은 프레임은 무게, 강도, 그밖에 무었으로 판단하는 겁니까?
:지금으로선 가벼우면 힘이 덜 든다는 것 밖에 모르겠네요. 그리고 끝으로 고급자전거에 집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 사람들이 그 잔챠의 특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부품을 한 등급 올리는데 20-30 만원이 들기도 하는데 그로써 얻게되는 '가치'를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물어보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문제는 '엔진' .. 궁극에는 '엔진' 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MTB란 그저 함께하고 그로써 배가된 즐거움을 얻고 건강을 얻는게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여력이 없어 시작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서 용기를 얻게하는 말씀들을 많이 해 주십시오.
:
:무식하게 엔진에만 집착하는 대구남..
엔진이 중요하지요, 하오나, 유감스럽게도, 노후한 엔진을 가지신, 연배있으신 분들에게는 잔차의 경량화가 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엔진의 up grade 가 거의 불가능하기에...), 부정해서는 않되겠지요.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경제적여력보다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젊음이 되겠지요.^^
(옛말에, "젊음은 돈으로 못 산다" 라는 말도 있듯이....)
downhumpwrote:
:50년씩 굴러다니는 차들도 있고 10년 15년 굴러다니는 오토바이도 있는데.. 프레임의 수명이라는 것은 무었을 말하는 겁니까?
:더군다나 잔차 소재는 녹이슬지않는 알미늄이나 티타늄 등등인데...
:좋은 프레임은 무게, 강도, 그밖에 무었으로 판단하는 겁니까?
:지금으로선 가벼우면 힘이 덜 든다는 것 밖에 모르겠네요. 그리고 끝으로 고급자전거에 집착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 그 사람들이 그 잔챠의 특성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부품을 한 등급 올리는데 20-30 만원이 들기도 하는데 그로써 얻게되는 '가치'를 얼마나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물어보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문제는 '엔진' .. 궁극에는 '엔진' 이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MTB란 그저 함께하고 그로써 배가된 즐거움을 얻고 건강을 얻는게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경제적 여력이 없어 시작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위해서 용기를 얻게하는 말씀들을 많이 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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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식하게 엔진에만 집착하는 대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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