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 권장 한답니다.
지난주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ROCKSHOX 전세계 디스트리뷰터 미팅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2002년도 신제품에 대한 소개와 테스트 라이딩,그리고 REAR SHOCK에 대한 분해 청소 방법등을 가르쳐 주더군요.
우선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1.2002년 신제품은 금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이 가능합니다.
2.2002년 특이할만한 신제품으로는 DUKE라는 신제품 라이업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금년에 선을 보인 PSYLO의 장점에 SID의 가벼움 그리고 가격도 SID보다는 저렴하게 공급이 된다고 합니다.
이 DUKE 모델은 FREE RIDE-ROCKSHOX에서는 FREE RIDE라기 보다는 ENDURO라고 구분하더군요-를 위주로 타는 라이더들을 위해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3.SID는 가볍기는 한데 XC용은 몰라도 ENDURO용으로 험하게 타기에는 약간 약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마 임도등을 위주로 하는 크로스 컨추리 시합용으로 적합한듯합니다.
*SID도 카본으로 샤프트를 보강한 신제품이 추가됩니다.
4.현재 국내 라이더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외국의 후리 라이더들에게는 거의 SID를 대체한 PSYLO(사일로) 모델이 U-TURN이라는 방식이 추가되어 라이딩 상태에서 쇽을 쉽게 잠그고 푸는등의 조절을 할수 있으며 또한 쇽 길이를 125MM에서 100MM로 조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5.잔차로 출퇴근하는 분들을 위해 약간은 무겁지만 하얀색의 저렴한 METRO 모델이 추가 되었군요.
6.ROCKSHOX 에서는 A/S를 보다 원활히 하기 위해서 2002년부터는 부품을 별도로 본격 공급 하기로 하였습니다.
소비자께서 사용하다가 망가진 부품은 별도로 거의 공급이 가능합니다.
7.국내 DISTRIBUTOR를 맡고 있는 아웃도어 인터내셔날에서는 조만간 국내 동호인및 매장 관련자들을 위하여 A/S 방법에 대한 교육 전달 회의를 갖고자 합니다.
날짜와 장소가 결정되면 왈바 홈페에도 올릴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분은 참가하시면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SID를 사용하고 있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방법도 몰라서 솔직히 한번도 손을 보지 않고 그냥 타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본사에 가서 교육을 받으니 험하게 타는 사람이라면 6개월마다 한번씩 분해 청소를 하여 주어야 제대로 제 성능을 유지하며 탈수 있다는 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장을 간김에 콜로라도 스프링스과 캘리포니아 산타크르즈에서의 싱글 라이딩을 하면서 보니 싱글 상태는 우리나라가 거의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시원한 숲속 그늘로 길게 이어진 환상의 싱글은 외국인들에게는 거의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의 환상적인 상태라는 겁니다.
거기다 간혹 쉬라고 중간 중간 나무 벤치에 약수물까지 나오는 샘물이 있으니---
좋은 환경에서 즐거운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지난주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ROCKSHOX 전세계 디스트리뷰터 미팅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2002년도 신제품에 대한 소개와 테스트 라이딩,그리고 REAR SHOCK에 대한 분해 청소 방법등을 가르쳐 주더군요.
우선 간략하게 설명 드리면
1.2002년 신제품은 금년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이 가능합니다.
2.2002년 특이할만한 신제품으로는 DUKE라는 신제품 라이업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금년에 선을 보인 PSYLO의 장점에 SID의 가벼움 그리고 가격도 SID보다는 저렴하게 공급이 된다고 합니다.
이 DUKE 모델은 FREE RIDE-ROCKSHOX에서는 FREE RIDE라기 보다는 ENDURO라고 구분하더군요-를 위주로 타는 라이더들을 위해서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3.SID는 가볍기는 한데 XC용은 몰라도 ENDURO용으로 험하게 타기에는 약간 약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마 임도등을 위주로 하는 크로스 컨추리 시합용으로 적합한듯합니다.
*SID도 카본으로 샤프트를 보강한 신제품이 추가됩니다.
4.현재 국내 라이더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외국의 후리 라이더들에게는 거의 SID를 대체한 PSYLO(사일로) 모델이 U-TURN이라는 방식이 추가되어 라이딩 상태에서 쇽을 쉽게 잠그고 푸는등의 조절을 할수 있으며 또한 쇽 길이를 125MM에서 100MM로 조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5.잔차로 출퇴근하는 분들을 위해 약간은 무겁지만 하얀색의 저렴한 METRO 모델이 추가 되었군요.
6.ROCKSHOX 에서는 A/S를 보다 원활히 하기 위해서 2002년부터는 부품을 별도로 본격 공급 하기로 하였습니다.
소비자께서 사용하다가 망가진 부품은 별도로 거의 공급이 가능합니다.
7.국내 DISTRIBUTOR를 맡고 있는 아웃도어 인터내셔날에서는 조만간 국내 동호인및 매장 관련자들을 위하여 A/S 방법에 대한 교육 전달 회의를 갖고자 합니다.
날짜와 장소가 결정되면 왈바 홈페에도 올릴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분은 참가하시면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SID를 사용하고 있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방법도 몰라서 솔직히 한번도 손을 보지 않고 그냥 타는 상태입니다.
그런데 본사에 가서 교육을 받으니 험하게 타는 사람이라면 6개월마다 한번씩 분해 청소를 하여 주어야 제대로 제 성능을 유지하며 탈수 있다는 군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출장을 간김에 콜로라도 스프링스과 캘리포니아 산타크르즈에서의 싱글 라이딩을 하면서 보니 싱글 상태는 우리나라가 거의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입니다.
시원한 숲속 그늘로 길게 이어진 환상의 싱글은 외국인들에게는 거의 이해가 가지 않을 정도의 환상적인 상태라는 겁니다.
거기다 간혹 쉬라고 중간 중간 나무 벤치에 약수물까지 나오는 샘물이 있으니---
좋은 환경에서 즐거운 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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