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지하철 이용하실때 참고 ====

........2001.06.30 08:09조회 수 357댓글 0

    • 글자 크기


넷츠고 에서 퍼왔습니다. 그런데 요것도 다음에서 퍼온거네요 ^^

------------
다음 까페(락에서 헤비헤탈)에서 퍼왔습니다..
혹시 고정간첩이 수집 해 놓은 정보중 하나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어이 없네요...ㅡ.ㅡ;;;

* 1호선 AD 전동차(16개 편성) : 직류/교류 겸용방식의 저항차입니다.
┌───┬───┬──┬──┬───┬──┬──┬──┬──┬──┐
│    │ M   │ M' │   │ M   │ M' │   │  M │ M' │  │
│ TC 1 │ CM  │ MG │ T  │ CM  │ MG │ T  │ CM │ MG │TC2 │
│    │ BAT  │   │   │ BAT  │   │   │ BAT│   │  │
└───┴───┴──┴──┴───┴──┴──┴──┴──┴──┘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TC1, TC2 : 운전차 (운전석이 있는 차로서 시원합니다)

  M, M'   : 모터차 (모터가 있는 차로서 열이 나는 더운 차입니다)

  T     : 객차 (밑에 부속물이 안달려있는 객차이니깐 시원하지요)    

  CM    : 콤프레서 (열차 문을 열고 닫게 하는 공압을 만들어 줍니다.)

  BAT    : 밧데리

  MG    : 모터 제너레이터

        <<  ※ 시원한 칸 : ① ④ ⑦ ⑩  >>

===========================================================================

 * 2호선 대우 저항 전동차 (5개 편성) : 직류 저항제어 방식입니다.
┌───┬───┬──┬──┬──┬───┬──┬──┬──┬──- ┐
│ MC1 │    │   │   │   │ M3  │  │   │   │ MC2  │
│ MG  │ M2  │ T1 │ T2 │ M1 │ MG  │ M1 │ M4 │ M1 │ MG  │
│ CM  │    │   │   │   │ CM  │  │   │   │ CM  │
│ BAT │    │   │   │   │ BAT  │  │   │   │ BAT  │
└───┴───┴──┴──┴──┴───┴──┴──┴──┴──- ┘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MC1, MC2 : 운전차

   T1, T2  : 객차
       
        <<  ※ 시원한 칸 : ① ③ ④ ⑩  >>

============================================================================

 * 2호선 현대 초파 전동차 (39개 편성) : 직류 쵸파제어 방식입니다.
┌───┬───┬──┬──┬──┬───┬─- ┬──┬──┬──┐
│ MC1 │    │  │    │    │ M3 │   │   │   │ MC2│
│ MG  │ M2 │ T1 │ T2 │ M1 │ MG │ T1 │ T2 │ M1 │ MG │
│ CM  │    │  │   │   │ CM │   │   │   │ CM │   
│ BAT │    │  │   │   │ BAT │   │   │   │ BAT│
└───┴───┴──┴──┴──┴───┴──┴──┴──┴──┘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  ※ 시원한 칸 : ① ③ ④ ⑦ ⑧  >>

 2호선은 직류 저항 제어방식과 직류 초파제어방식이 있습니다.
 저항제어방식보다 쵸파제어방식이 열이 덜 나겠죠.
 저항제어방식 열차가 5개 편성이므로 만날 확률이 거의 없겠죠.

=============================================================================


 * 3호선 GEC 전동차(48개 편성)
┌───┬───┬──┬──┬───┬──┬──┬──┬──┬──┐
│    │ M1  │  │ M1 │   │   │  │ M1 │  │  │     
│ TC1  │ MA  │ M2 │ SIV│  M2 │ T │ T │ MA │ M2 │ TC2│
│   │ BAT  │ CM │ BAT│  CM │  │  │ BAT│ CM │  │
│   │    │  │   │    │  │  │   │  │   │
└───┴───┴──┴──┴───┴──┴──┴──┴──┴──┘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MA  : MOTOR ALTERNATOR (MG와 같은 역할)

    SIV : 인버터

          <<  ※ 시원한 칸 : ① ⑥ ⑦ ⑩  >>

   3호선은 모터차에서 열이 그리 발생되지 않지만 특히 덥다고
민원이 많이 들어오는 노선입니다.
   에어콘 자체에 결함이 있다고 하는군요.

===========================================================================   

* 4호선 VVVF 전동차(47개 편성) : 가변전압가변주파수 방식입니다.
┌───┬──┬──┬───┬───┬──┬──┬──┬──┬──┐
│ TC1 │  │   │    │    │ T2 │   │   │   │TC2 │
│ CM  │ M │ M │ T1  │ M1  │ CM │ T1 │ M  │ M │ CM │
│ BAT │ C/I│C/I │    │ C/I │ BAT│   │C/I │C/I │BAT │
│ SIV │  │   │    │    │ SIV│   │   │   │SIV │
└───┴──┴──┴───┴───┴──┴──┴──┴──┴──┘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⑨   ⑩

       <<  ※ 시원한 칸 : ① - ⑩ 전부 다  >>


 4호선은 5, 7, 8호선과 같은 방식의 차량으로 전자제어 방식으로 인한
 부속물에 의한 열 발산량이 적으며 에어콘 용량이 크므로 시원합니다.       


    • 글자 크기
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by ........) 왜? (by ........)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5
151023 지건 12.8키로 ㅋㅋ ........ 2001.06.30 149
151022 녹차님!!! ........ 2001.06.30 150
151021 저한테 석고 부탁하신 분 ........ 2001.06.30 148
151020 왈바비상연락망 ........ 2001.06.30 564
151019 저한테 비됴테푸 빌려가신분.. ........ 2001.06.30 142
151018 오버맨 보셈 ........ 2001.06.30 148
151017 흑백FILM 가져가신분.. ........ 2001.06.30 140
151016 Re: 저두여..... ........ 2001.06.30 139
151015 Re: 넵! 그러겠습당.(내용무) ........ 2001.06.30 143
151014 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 2001.06.30 154
=== 지하철 이용하실때 참고 ==== ........ 2001.06.30 357
151012 왜? ........ 2001.06.30 143
151011 잔차사이즈 자료수집중입니다 ........ 2001.06.30 172
151010 미루님 오널 전화주셔서 고마워요~~~(냉무) ........ 2001.06.30 203
151009 = 바이크메거진에 올렸던 글입니다 = ........ 2001.06.30 208
151008 ===== 7 차 공동구매 재고 처리합니다 ======== ........ 2001.06.30 288
151007 === 빠이이님 와일드라이트 밧데리 프로젝트 추진합시다 === ........ 2001.06.30 228
151006 접니다! ........ 2001.06.30 154
151005 Re: 장갑(M) * 1 + 체인전용오일 * 1 신청 ........ 2001.06.30 141
151004 어떻게 하지요?????? ........ 2001.06.30 139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