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속문제에 관해서요...
이 고수(?)가 한가지 비법을 갈켜 드리지요.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변속하다가 앞기어든 뒷기어든 기어(체인링, 스프라켓)에서 체인이 벗어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널러리할땐 모르나.. 특히 대회모드일때...
아님 디따 쏘는데 그런 경우 발생하면 잔차 세우지 말고 그냥 ...
변속기만의 조작으로 원위치 시킬수 있어요.
예를 들어 앞 체인링 작은것(3단)에서 프레임쪽으로 체인이 빠졌다면 기어변속를 고단쪽으로 하면서 패달을 서서히 돌려 주세요(단 평소 기어변속때보다 좀 더 서서히 돌려줘야 합니다)
제일 큰 기어에서 패달쪽으로 빠졌을때도 마찬가지지요. 역으로 변속을 저단(중간 체인링)쪽으로 변속시키고 서서히 패달질..
뒤 스프라켓에서 안쪽(스포크쪽)으로 빠졌을 경우엔 기어를 8단(7단)쪽으로 한단 낮추고 서서히 패달질하면 기어가 8단으로 들어갑니다..ㅎㅎ
체인 빠졌다고 멈춰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ㅎㅎ
단. 위 사항들 모두 빡쎈 업힐땐 하지 마세요... 주로 평지나 다운힐땐 좋은 방법입니다...
심한 업힐때 그거 하면...변속기가 상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주의할것은 패달질을 서서히...
근데 sram 변속기의 특징인지 모르지만... 요놈은 좀 세게 돌려도 되더만요..
래피드 파이어는 서서히 해줘야 합니다..패달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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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추가로..
앞변속기 변속시 2단에서 1단(중간에서~~ 작은놈)으로 변속할 땐 너무 급하게 하면 아주 쉽게 체인이 벗어날 수가 있지요. 아주 완벽한 드레일러 세팅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특히 3단에서 2단을 건너 뛰고 1단으로 가는경우는 더 심하게(쉽게) 체인이 벗어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최대한 부드럽게 변속하세요...
업힐시 변속은 항상 미리미리하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뒷기어 변속은 래피드 파이어의 경우는 조금 덜하지만 그립 쉬프터의 경우엔 순간변속(1에서 8,9단으로)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벽한 드레일러 세팅이 안되어 있는 경우 안쪽으로 체인이 벗어나는 경우 종종 있습니다.
최대한 변속은 부드럽게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체인 및 스프라켓 마모를 줄일 수 있지요.
마지막으로 sram사의 변속기엔 체인을 샥스(SACHS) 체인을 사용할 것을 권해 드리고 싶네요. 이 체인은 시마노사의 체인과 조금 모양이 다르게 생겼지요..테두리가 좀 둥그럽게 처리되어 있어요...
변속되는 느낌이 다르더군요. 부드럽다고 해야 할까?
이 글 테크터크에 옮겨 둘께요..
이 고수(?)가 한가지 비법을 갈켜 드리지요.
다른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변속하다가 앞기어든 뒷기어든 기어(체인링, 스프라켓)에서 체인이 벗어나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널러리할땐 모르나.. 특히 대회모드일때...
아님 디따 쏘는데 그런 경우 발생하면 잔차 세우지 말고 그냥 ...
변속기만의 조작으로 원위치 시킬수 있어요.
예를 들어 앞 체인링 작은것(3단)에서 프레임쪽으로 체인이 빠졌다면 기어변속를 고단쪽으로 하면서 패달을 서서히 돌려 주세요(단 평소 기어변속때보다 좀 더 서서히 돌려줘야 합니다)
제일 큰 기어에서 패달쪽으로 빠졌을때도 마찬가지지요. 역으로 변속을 저단(중간 체인링)쪽으로 변속시키고 서서히 패달질..
뒤 스프라켓에서 안쪽(스포크쪽)으로 빠졌을 경우엔 기어를 8단(7단)쪽으로 한단 낮추고 서서히 패달질하면 기어가 8단으로 들어갑니다..ㅎㅎ
체인 빠졌다고 멈춰서 시간 낭비하지 마시고...ㅎㅎ
단. 위 사항들 모두 빡쎈 업힐땐 하지 마세요... 주로 평지나 다운힐땐 좋은 방법입니다...
심한 업힐때 그거 하면...변속기가 상할 수도 있습니다..
절대 주의할것은 패달질을 서서히...
근데 sram 변속기의 특징인지 모르지만... 요놈은 좀 세게 돌려도 되더만요..
래피드 파이어는 서서히 해줘야 합니다..패달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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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추가로..
앞변속기 변속시 2단에서 1단(중간에서~~ 작은놈)으로 변속할 땐 너무 급하게 하면 아주 쉽게 체인이 벗어날 수가 있지요. 아주 완벽한 드레일러 세팅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특히 3단에서 2단을 건너 뛰고 1단으로 가는경우는 더 심하게(쉽게) 체인이 벗어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최대한 부드럽게 변속하세요...
업힐시 변속은 항상 미리미리하시는 습관을 들이세요.
뒷기어 변속은 래피드 파이어의 경우는 조금 덜하지만 그립 쉬프터의 경우엔 순간변속(1에서 8,9단으로)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벽한 드레일러 세팅이 안되어 있는 경우 안쪽으로 체인이 벗어나는 경우 종종 있습니다.
최대한 변속은 부드럽게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체인 및 스프라켓 마모를 줄일 수 있지요.
마지막으로 sram사의 변속기엔 체인을 샥스(SACHS) 체인을 사용할 것을 권해 드리고 싶네요. 이 체인은 시마노사의 체인과 조금 모양이 다르게 생겼지요..테두리가 좀 둥그럽게 처리되어 있어요...
변속되는 느낌이 다르더군요. 부드럽다고 해야 할까?
이 글 테크터크에 옮겨 둘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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