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뵙겠습니다.
박노길 교수님께서 발명하신 자전거용 CVT 기아 변속 장치의
대략적인 작동 원리를 설명해주세요
제가 대충 알고 있는 CVT란 기아의 변속축의 반동충격을 이용하여
기아가 변속된다고 알고있습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자전거에도 자동 변속장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중화라든지 전문적인 장치로는 실용화에 실패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한가지 입니다.
당연 자전거의 부품은 가벼워야 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가장 큰 문제가 자전거에서 엔진 역활를 해주는
것이 기계가 아니라 사람입니다.
엔진의 경우 일정한 출력으로 기아 변속이 이루어 지지만
자전거의 경우는 다릅니다.
그냥 평지에서도 가볍게 기아를 설정하고 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동 변속장치의 경우 라이더의 마음데로 변속을 못한다는
것이 매우 큰 약점이지요
산에서도 갑자기 큰 힘을 필요로 할때 자동변속기의 경우
변속이 안되죠 일정한 힘에서만 작동되니까요
이런식으로 자전거의 경우 자동 미션보다는 수동이 많은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자동변속기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엔진 역활를 해주는 장치가
엔진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점이 자전거에서는
자동 변속장치를 사용 못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calljin올림
처음 뵙겠습니다.
박노길 교수님께서 발명하신 자전거용 CVT 기아 변속 장치의
대략적인 작동 원리를 설명해주세요
제가 대충 알고 있는 CVT란 기아의 변속축의 반동충격을 이용하여
기아가 변속된다고 알고있습니다.
현재 시판되고 있는 자전거에도 자동 변속장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중화라든지 전문적인 장치로는 실용화에 실패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한가지 입니다.
당연 자전거의 부품은 가벼워야 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가장 큰 문제가 자전거에서 엔진 역활를 해주는
것이 기계가 아니라 사람입니다.
엔진의 경우 일정한 출력으로 기아 변속이 이루어 지지만
자전거의 경우는 다릅니다.
그냥 평지에서도 가볍게 기아를 설정하고 타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동 변속장치의 경우 라이더의 마음데로 변속을 못한다는
것이 매우 큰 약점이지요
산에서도 갑자기 큰 힘을 필요로 할때 자동변속기의 경우
변속이 안되죠 일정한 힘에서만 작동되니까요
이런식으로 자전거의 경우 자동 미션보다는 수동이 많은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자동변속기가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는 엔진 역활를 해주는 장치가
엔진이 아니라 사람이라는 점이 자전거에서는
자동 변속장치를 사용 못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calljin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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