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님이 지적하신 지하철에서 자전거 휴대문제 역시 중요한 문제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애기가 나왔으니 이 두 문제에 대해 동호인들과 함께 정식으로 의견을 수렴해 해당 기관에 강력히 대응해 나갔으면 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현재 지하철공사나 도시 철도공사(5호선부터관리)나 모두 자전거 휴대를 금지하고 있습니다.다만 접는자전거만은 휴대하도록 하고 있더군요. 차비를 50%(기억이 정확치 안네요)더 내는 것으로 말입니다.
접는 자전거는 되고 다른 자전거는 안된다?
러시아워에 자전거 갖고 타는 사람도 없겠지만 붐비는시간은 피해서 자전거 갖고 다니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자전거로 복잡한 시내를 통과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대중교통 이용 운운하면서 자전거를 이렇게 홀대해서야 ..
우리의 권리는 우리가 찾아야 하지 않을까요?
동호인 여러분의 좋은 의견 많이 내주십시오
한울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미루님께서 이 문제를 표면화 시켰을때 생각난건 이럴때야말로 협회나 연맹이 동호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서로 공동으로 대체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집안 싸움보다는 이런일로 동호인들의 마음을 다독거려야 함이 협회나 연맹의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왕에 말이 나왔으니 지하철에서의 잔차 휴대문제도 위의 두단체가 공동 대응해서 해결할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는것도 좋은 방안이라 생각이 되는군요.
: 모쪼록 좋은 결과 기대하겠습니다.
:
: 협회 사무국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 동호인들을 위해 이 문제를 제기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 : 협회는 국립공원내에서 무조건 자전거이용을 제한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
: : 이같은 이용제한은 자칫 광범위한 국립공원 구역내에서의 자전거 이용을 제한하고 행정편의적으로 악용될 우려가 있다고 봅니다.
: :
: : 협회는 자전거가 국립공원의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등산객과 다를바 없으며 전국의 모든 산에서 등산객과 함께 산을 이용하고 있는 점에 비춰볼 때 무조건 산악자전거 이용을 제한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 :
: : 협회는 이 문제에 대해 동호인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공식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해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
: : 한국산악자전거협회 사무국 372-3200
: :
: :
: :
: :
: :
: :
: :
: :
: :
: :
: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