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wa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안냥하세요..
: 수고가 많으십니다..
:
: 질문입니당..
: xtr기어크랭크가 46T 고럼 톱니가 2개더 있고 체인링이 더 클텐데
: 46T, 44T 한바퀴를 돌릴때 46T속도야 더 낼수 있겠지만..
: 힘이 더 들어갈것같은데..
: 아닌가^^... 초보라 잘 모르겠습니당..
: 고수님께서 조금만 설명좀 해주세용..
: 차이점을...
=========요곤요.
당근 힘들답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 드렸쟎아요. 빡씨게 타고 싶어서라구..
2T차가 다운힐 할때 평속 5키로는 더 나온다데요...
:
: 글구 ARM이 뭐죵..??
======요곤요 ARM====은 말 그대로 팔이란 뜻입니당...
크랭크 축에서 톱니쪽으로 네개 혹은 다섯개로 나뉘어져서 나가쟎우... 그게 암(ARM)이라우...그 암이 없는 평판일수록 다리의 패달링 힘이 체인에 전달되는 힘의 손실이 적어진답니다..
당근 4암보다 5암이 힘의 손실이 적게 되지요.
하지만 평판일수록 무게는 더 나가는 단점이 있지요.
좋은 크랭크일수록... 단단하다, 힘의 손실이 적다.
:
: 초보가 늦은새벽에 구찮게 하죠..
: 280때도 그랬는데... 흐흐..
: 수고하세용..
===계속 귀챦게 해도 되요... 모르면 배워야지요...
저도 계속 배우고 있는걸요...
그리고요...Q/A에다 궁금한거 있으면 댐방 올리지 말고 검색을 먼저 해 보세요. 그럼 그와 관련된 글들 무수히 올라와요..
예를 들어
제목에 체인, 스프라켓, 프레임, 등등 놓고 쳐 보세요...
아주 유익한 방법입니다.
:
: 안냥하세요..
: 수고가 많으십니다..
:
: 질문입니당..
: xtr기어크랭크가 46T 고럼 톱니가 2개더 있고 체인링이 더 클텐데
: 46T, 44T 한바퀴를 돌릴때 46T속도야 더 낼수 있겠지만..
: 힘이 더 들어갈것같은데..
: 아닌가^^... 초보라 잘 모르겠습니당..
: 고수님께서 조금만 설명좀 해주세용..
: 차이점을...
=========요곤요.
당근 힘들답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 드렸쟎아요. 빡씨게 타고 싶어서라구..
2T차가 다운힐 할때 평속 5키로는 더 나온다데요...
:
: 글구 ARM이 뭐죵..??
======요곤요 ARM====은 말 그대로 팔이란 뜻입니당...
크랭크 축에서 톱니쪽으로 네개 혹은 다섯개로 나뉘어져서 나가쟎우... 그게 암(ARM)이라우...그 암이 없는 평판일수록 다리의 패달링 힘이 체인에 전달되는 힘의 손실이 적어진답니다..
당근 4암보다 5암이 힘의 손실이 적게 되지요.
하지만 평판일수록 무게는 더 나가는 단점이 있지요.
좋은 크랭크일수록... 단단하다, 힘의 손실이 적다.
:
: 초보가 늦은새벽에 구찮게 하죠..
: 280때도 그랬는데... 흐흐..
: 수고하세용..
===계속 귀챦게 해도 되요... 모르면 배워야지요...
저도 계속 배우고 있는걸요...
그리고요...Q/A에다 궁금한거 있으면 댐방 올리지 말고 검색을 먼저 해 보세요. 그럼 그와 관련된 글들 무수히 올라와요..
예를 들어
제목에 체인, 스프라켓, 프레임, 등등 놓고 쳐 보세요...
아주 유익한 방법입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