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초님.^^
아래 김현님 말씀을 참고 하시구요.
고단기어를 계속해서 쓰실경우에는 근육의 피로가 쉽게 오지요,
왜냐면 힘으로만 타기때문에 근육이버텨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참고로 단거리달리기 육상선수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힘이좋아 무지 빨리 달리지요.
그러나 멀리달리진 못합니다.
그러다보면 근육의피로가 회복되는데 상당한 시간이 듭니다.
그리고 중간정도의 기어비로 달리게되면 상당히 많은 페달링을 하게
됩니다.
속도는 그리많이 나지않지만,
쉬 지치지는 않습니다
근육의 피로도 회복이 빨라 집니다.
즉 파인더님 처럼 페달링을 하시면 특히 산에서 많이 유리하지요.
그러나 어느것이 딱 좋다가 아니고 상황에 따라 기어비를 적절하게
사용하는것이 좋겠지요.
자동차도 달리면서 수시로 기어변속을 하지않습니까?
가장힘을 잘쓰면서 기름을 절약할수있는 모드로 달리지요.
자전거도 적절한 기어비를 이용하여 근육을 골고루 단련시키고,
속도도 낼수있고 근육의 피로도도 최소화 할수있는 기어비는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을 만들어가면서 터득 하는거지요.
익사이팅에 나오시면 적절한 기어비의 사용과 정확한 페달링의 자세를 배우실수 있을겁니다.
제가 글빨이 약해서 설명하기가 허접하지만,
번개때 만나면 다시한번 기어비와 페달링에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아래 김현님 말씀을 참고 하시구요.
고단기어를 계속해서 쓰실경우에는 근육의 피로가 쉽게 오지요,
왜냐면 힘으로만 타기때문에 근육이버텨주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참고로 단거리달리기 육상선수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힘이좋아 무지 빨리 달리지요.
그러나 멀리달리진 못합니다.
그러다보면 근육의피로가 회복되는데 상당한 시간이 듭니다.
그리고 중간정도의 기어비로 달리게되면 상당히 많은 페달링을 하게
됩니다.
속도는 그리많이 나지않지만,
쉬 지치지는 않습니다
근육의 피로도 회복이 빨라 집니다.
즉 파인더님 처럼 페달링을 하시면 특히 산에서 많이 유리하지요.
그러나 어느것이 딱 좋다가 아니고 상황에 따라 기어비를 적절하게
사용하는것이 좋겠지요.
자동차도 달리면서 수시로 기어변속을 하지않습니까?
가장힘을 잘쓰면서 기름을 절약할수있는 모드로 달리지요.
자전거도 적절한 기어비를 이용하여 근육을 골고루 단련시키고,
속도도 낼수있고 근육의 피로도도 최소화 할수있는 기어비는 본인의
라이딩 스타일을 만들어가면서 터득 하는거지요.
익사이팅에 나오시면 적절한 기어비의 사용과 정확한 페달링의 자세를 배우실수 있을겁니다.
제가 글빨이 약해서 설명하기가 허접하지만,
번개때 만나면 다시한번 기어비와 페달링에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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