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솔직할것도 없습니다.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이지요. 당연히 이왕이면 돈들여 좋은 자전거 사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용도에 맞게, 씨티 바이크로 타시려면 10만원대의 자전거도 무난합니다.
10만원~30만원대...큰 차이 안납니다.
30만원~100만원대...약간의 차이가 납니다.
100만원~300만원대...라이딩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XC 용이라면 근소한 차이가 있습니다.
300~1000만원대....역시 XC용이라면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10만원 : 1000만원 = 비교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도로만을 타는데 티코만 있으면 되지 굳이 시속 240km 까지 나는 에쿠우스를 살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1000만원짜리나 10만원짜리나 하드웨어적인 최고시속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자전거는 일반 도로에서 최고시속 70km 넘기기 힘듭니다.)
내가 1g 이라도 줄여 레이싱에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면, 10g 줄이는데 100만원정도는 들이셔야 합니다.
내구성을 따지신다면 70~150만원 사이에서 얼마든지 훌륭한 자전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라이딩 자체를 즐기는것인지, 하드웨어의 좋고 나쁨을 즐기는 것인지 잘 따져보신다면 명확한 해답은 폴라리스님 스스로 찾으실 겁니다. ^^
모두들 알고 있는 사실이지요. 당연히 이왕이면 돈들여 좋은 자전거 사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용도에 맞게, 씨티 바이크로 타시려면 10만원대의 자전거도 무난합니다.
10만원~30만원대...큰 차이 안납니다.
30만원~100만원대...약간의 차이가 납니다.
100만원~300만원대...라이딩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XC 용이라면 근소한 차이가 있습니다.
300~1000만원대....역시 XC용이라면 아주 미세한 차이가 있습니다.
10만원 : 1000만원 = 비교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도로만을 타는데 티코만 있으면 되지 굳이 시속 240km 까지 나는 에쿠우스를 살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1000만원짜리나 10만원짜리나 하드웨어적인 최고시속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자전거는 일반 도로에서 최고시속 70km 넘기기 힘듭니다.)
내가 1g 이라도 줄여 레이싱에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면, 10g 줄이는데 100만원정도는 들이셔야 합니다.
내구성을 따지신다면 70~150만원 사이에서 얼마든지 훌륭한 자전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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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 자체를 즐기는것인지, 하드웨어의 좋고 나쁨을 즐기는 것인지 잘 따져보신다면 명확한 해답은 폴라리스님 스스로 찾으실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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