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가지고 있는 두 대의 자전거 가운데 하나가 23만원짜리 알톤입니다. 이 차는 그래도 SIS가 맞습니다. 하드테일에 스프링샥이 달려있습니다.
좋지는 않지만 출퇴근 용으로는 쓸만합니다.
바라미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친구가 자전거를 산다기에 저더러 좀 같이 알아봐 달라 하더군요.
: 인터넷 뒤지다가 DM의 S-shock을 추천해 줬습니다.
: 근데 오프라인의 실제 오늘 매장에서 육안 으로 확인한 결과 레버와 크랭크는 시마노 제품이 맞습니다.
: 그러나 정작 앞,뒤 변속기는 F.I.S (Falcon Index System) 이더군요.
: 제가 예전에 알톤 1.5 자전거에 지금의 이런 세팅으로 타본적이 있습니다.
: 변속기는 FIS고 레버만 시마노 원터치(위의 조합과 동일) .
: 기어가 특정 위치에서 튀더군요.
: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습니다.
: 당시 또다른 제 친구도 똑같은 자전거를 갖고 있었는데 저처럼 레버만 바꿨지요.
: 당연히 똑같은 증상이 발생 합니다.
: 그런데 DM의 자전거는 이런 불안한 세팅으로 완성차가 나온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이런 물건 팔았다가 소비자들 제일 먼저 트러블 생기는게 변속기일겁니다.
: 더군다나 시마노의 TY 시리즈나 알투스등의 21단 변속기는 국내엔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변속기 고장나면? 또다시 변속기는 FIS를 사용할수 밖에 없지요.
: FIS 변속기는 일반 자전거 매장에 있으니까..
: 최근 일반자전거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 홍보하는게 "일제 시마노 부품 사용"이라고 나온것에 십중팔구 20만원대 이하의 제품에서는 위와같은 불완전한 구조였습니다.
: 메이커사에서는 부품의 호환성문제를 알고 있으면서도 단가를 맞추기위해 일부러 이러한 세팅을 만드는것인지 아니면 전혀 모르고 이러는것인지 궁금합니다.
: 아룰러 각 매장에서 홍보하는 "시마노 부품 채용"따위의 과장 허위광고를 즉각 중지하라고 권고해주고 싶습니다.
: 옥션으로 판매하는 모판매처의 게시판에
: "레버만 시마노 아니냐"고 질문을 던졌더니
: "기어 확인하고 다시 올리겠습니다."라는 답변을 달아 놨더군요.
: 기가 막힙니다.
: 판매하는 사람조차 자전거에 대해서 그렇게 무관심 하다니.....
: 이와같은 행위는 과장, 허위광고로 고발될수 있지 않습니까?
: 이것이 비단 다이나믹 이라는 메이커에 국한된 문제는 아닐것입니다.
: 알톤, 레스포, 코렉스등의 모든 일반 완성차들도 예외가 아닐것입니다.
: 게다가 일반자전거는 전문 자전거처럼 주렁주렁 스펙을 늘어놓지 않습니다. 그것이 문제지요.
: 레버만 시마노 SIS 부품 달아놓고 시마노 부품의 견고함과...어쩌구.....
: 이것은 엄연히 사기입니다.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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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지는 않지만 출퇴근 용으로는 쓸만합니다.
바라미님께서 남기신 글입니다.
: 친구가 자전거를 산다기에 저더러 좀 같이 알아봐 달라 하더군요.
: 인터넷 뒤지다가 DM의 S-shock을 추천해 줬습니다.
: 근데 오프라인의 실제 오늘 매장에서 육안 으로 확인한 결과 레버와 크랭크는 시마노 제품이 맞습니다.
: 그러나 정작 앞,뒤 변속기는 F.I.S (Falcon Index System) 이더군요.
: 제가 예전에 알톤 1.5 자전거에 지금의 이런 세팅으로 타본적이 있습니다.
: 변속기는 FIS고 레버만 시마노 원터치(위의 조합과 동일) .
: 기어가 특정 위치에서 튀더군요.
: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습니다.
: 당시 또다른 제 친구도 똑같은 자전거를 갖고 있었는데 저처럼 레버만 바꿨지요.
: 당연히 똑같은 증상이 발생 합니다.
: 그런데 DM의 자전거는 이런 불안한 세팅으로 완성차가 나온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이런 물건 팔았다가 소비자들 제일 먼저 트러블 생기는게 변속기일겁니다.
: 더군다나 시마노의 TY 시리즈나 알투스등의 21단 변속기는 국내엔 들어오지도 않습니다. 변속기 고장나면? 또다시 변속기는 FIS를 사용할수 밖에 없지요.
: FIS 변속기는 일반 자전거 매장에 있으니까..
: 최근 일반자전거들을 유심히 살펴보고 있습니다.
: 인터넷에서 홍보하는게 "일제 시마노 부품 사용"이라고 나온것에 십중팔구 20만원대 이하의 제품에서는 위와같은 불완전한 구조였습니다.
: 메이커사에서는 부품의 호환성문제를 알고 있으면서도 단가를 맞추기위해 일부러 이러한 세팅을 만드는것인지 아니면 전혀 모르고 이러는것인지 궁금합니다.
: 아룰러 각 매장에서 홍보하는 "시마노 부품 채용"따위의 과장 허위광고를 즉각 중지하라고 권고해주고 싶습니다.
: 옥션으로 판매하는 모판매처의 게시판에
: "레버만 시마노 아니냐"고 질문을 던졌더니
: "기어 확인하고 다시 올리겠습니다."라는 답변을 달아 놨더군요.
: 기가 막힙니다.
: 판매하는 사람조차 자전거에 대해서 그렇게 무관심 하다니.....
: 이와같은 행위는 과장, 허위광고로 고발될수 있지 않습니까?
: 이것이 비단 다이나믹 이라는 메이커에 국한된 문제는 아닐것입니다.
: 알톤, 레스포, 코렉스등의 모든 일반 완성차들도 예외가 아닐것입니다.
: 게다가 일반자전거는 전문 자전거처럼 주렁주렁 스펙을 늘어놓지 않습니다. 그것이 문제지요.
: 레버만 시마노 SIS 부품 달아놓고 시마노 부품의 견고함과...어쩌구.....
: 이것은 엄연히 사기입니다.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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