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된다 입니다.
혹시 미끄러운 마른 흙 노면에서 코너링시 뒷바퀴가 밀리는 경험이 없으신지요?
아직 숙달되진 않아서 이론적으로만 설명드려 뭣하지만...
드리프트에서 무게중심은 앞바퀴의 스티어러가 됩니다.
그만큼 핸들을 눌러줘야된다는 거구요. 스키딩턴보다 무게중심이
약간더 앞으로 쏠립니다.
그러면 뒷바퀴는 무게중심이 올라가기때문에 원심력의 힘을 더 크게 받습니다. 그러면서 미끄러지지요,.
고급기술자들은 앞바퀴의 드리프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믿거나 말거나...
미국에서는 산의 트레일을 보존하기 위해 스키딩턴을 자제하고
드리프트를 쓰라고 종종 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이만..
이론보다는 실제가 더 중요하겠지요..
혹시 미끄러운 마른 흙 노면에서 코너링시 뒷바퀴가 밀리는 경험이 없으신지요?
아직 숙달되진 않아서 이론적으로만 설명드려 뭣하지만...
드리프트에서 무게중심은 앞바퀴의 스티어러가 됩니다.
그만큼 핸들을 눌러줘야된다는 거구요. 스키딩턴보다 무게중심이
약간더 앞으로 쏠립니다.
그러면 뒷바퀴는 무게중심이 올라가기때문에 원심력의 힘을 더 크게 받습니다. 그러면서 미끄러지지요,.
고급기술자들은 앞바퀴의 드리프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믿거나 말거나...
미국에서는 산의 트레일을 보존하기 위해 스키딩턴을 자제하고
드리프트를 쓰라고 종종 말하는 것을 보았습니다....이만..
이론보다는 실제가 더 중요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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