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과감히 그립 쉬프터를 빼기로 작심하고...
일단 오른쪽(뒷쪽 변속기) 그립 쉬프터를 빼고....
물론 뒷 드레일러에서 와이어도 제거한 상태고...
쉬프터를 끼우고 브레이크 레버도 끼우고... 볼트 조이려는데...
뭔가 걸리는 듯해서...
가변속을 해 보니..이런 변속이 안되네!
증상을 보니, LX 쉬프터의 푸시 레버의 구조가 핸들바쪽으로 심하게 올라와 있어서...그건 원래(보통 시마노 계열의 레버라면)는 별 문제가 될 사항은 아니었으나...SRAM 9.0 카본 레버.. 요놈의 구조가 골때리는 구조인지라..
다른 레버는 브레이크 레버의 수직방향으로 조임볼트가 있는데...
이놈은 수평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조임볼트 있는 곳이 상당히 두꺼워서...
쉬프터 레버가 와야 할 자리에 떡~~!하니 그 두께를 차지하고 있는지라..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일단 다시 뺐습니당.
일단 뒷 변속기도 다 분리 및 교체했는데... 하는 허탈감으로...
좌측 쉬프터(XTR)에 끼우고 브레이크 레버를 걸쳐 봤다..
그런데 허 이건 또 뭐야!
이건 무사히 변속이 잘 되네!
그 구조가 LX는 레버의 판이 핸들바쪽으로 지나치게 위로 되어 있고 XTR은 레버 판과 평면으로 되어 있어서 가능하네요..
오른쪽 쉬프터를 구해야겠습니다.. 것두 어쩔 수 없이 XTR루다가..
아니면 브레이크 레버 자체를 바꿔야 하는군요...
레버는 바꾸기 싫고... 오른쪽 쉬프터만 어찌 구한다?
레버를 탓해야 하나? 쉬프터를 탓해야 하나? 쯧쯧~~!
결국 다시 원위치 시켰습니다.. 그립으로...
뒷 드레일러 XTR이 좋다길래 함 써 볼랬드만...영 도움이 안되는군요~~!
일단 오른쪽(뒷쪽 변속기) 그립 쉬프터를 빼고....
물론 뒷 드레일러에서 와이어도 제거한 상태고...
쉬프터를 끼우고 브레이크 레버도 끼우고... 볼트 조이려는데...
뭔가 걸리는 듯해서...
가변속을 해 보니..이런 변속이 안되네!
증상을 보니, LX 쉬프터의 푸시 레버의 구조가 핸들바쪽으로 심하게 올라와 있어서...그건 원래(보통 시마노 계열의 레버라면)는 별 문제가 될 사항은 아니었으나...SRAM 9.0 카본 레버.. 요놈의 구조가 골때리는 구조인지라..
다른 레버는 브레이크 레버의 수직방향으로 조임볼트가 있는데...
이놈은 수평방향으로 되어 있어서 조임볼트 있는 곳이 상당히 두꺼워서...
쉬프터 레버가 와야 할 자리에 떡~~!하니 그 두께를 차지하고 있는지라..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 일단 다시 뺐습니당.
일단 뒷 변속기도 다 분리 및 교체했는데... 하는 허탈감으로...
좌측 쉬프터(XTR)에 끼우고 브레이크 레버를 걸쳐 봤다..
그런데 허 이건 또 뭐야!
이건 무사히 변속이 잘 되네!
그 구조가 LX는 레버의 판이 핸들바쪽으로 지나치게 위로 되어 있고 XTR은 레버 판과 평면으로 되어 있어서 가능하네요..
오른쪽 쉬프터를 구해야겠습니다.. 것두 어쩔 수 없이 XTR루다가..
아니면 브레이크 레버 자체를 바꿔야 하는군요...
레버는 바꾸기 싫고... 오른쪽 쉬프터만 어찌 구한다?
레버를 탓해야 하나? 쉬프터를 탓해야 하나? 쯧쯧~~!
결국 다시 원위치 시켰습니다.. 그립으로...
뒷 드레일러 XTR이 좋다길래 함 써 볼랬드만...영 도움이 안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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