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영성님의 걱정에 감사드립니다.
배영성님께서 예전부터 충고해주신대로 여러가지 사안에 대해 나름대로 오랜기간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100여개의 각각의 게시판에 대해 몇가지로 카테고리를 잡아 게시판 관리자를 제 나름대로 찾고 있습니다.
또한, 단지 게시판 관리자 말고, 투어와 관련한 투어마스터와 안전담당등 체계적인 그리고 그에따른 책임감을 수행할만한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인선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저 자신이 잘 알고 있고, 그렇기에 좀 더 신중하게 하다보니 오래걸릴 뿐이지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직책이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규범화 되어가는건 피하고 있기 때문에 최소한의 운영과관련된 조직만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시간은 좀 걸리겠지요.
제가 아쉬운것은 단지 자전거를 타는 것 이외에, 그러한 장이 되어준 와일드바이크라는 모임에 몸을 담구면서 생기는 다소 자발적인 행동이 요구되는 것들을 많이들 생각하지 않으신다는 것이죠.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로 이렇게 해보면 어떻겠는가? 하고 숙제들을 많이 내주시지만 단지 의견만이 존재할때, 그것은 운영자를 괴롭히기만 할 경우가 많습니다.
정작 필요한것은 그 의견을 시행하는데 필요한 직접적인 도움입니다.
돈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내 자신이 좀 수고스럽긴 해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싶다는 그런 의식이 필요한 것이지요.
앞으로 좀 더 체계를 잡는데 저도 노력하겠고, 그렇게 자발적인 의식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기를 바랍니다.
항상 걱정만 끼쳐드려 죄송할 뿐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