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계의 속도는 자석이 센서를 한번 지나갈때 바퀴가 1회전했다고 인식하는겁니다.
때문에 바퀴에 자석이 2개 , 3개일 경우
바퀴가 실제로 1회전하는동안 속도계에서는 2,회전, 3회전한것으로 인식하게 되지요.
따라서 속도계의 정확성이 향상되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잘못된 수치가 나오는게 당연할겁니다.
농담이 목적이었다면 글중에 우스갯소리라는 표현을 밝히시기 바랍니다.
얼마전 제 주위에서는 하드테일타면서 다운힐 주법을 흉내내다가 얼굴에 바느질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사람 왈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운힐시 속도를 줄이지말고 체중을 앞으로 쏠리게되면 속도감있는 다운힐을 할수 있다고....
그 글에는 그것이 다운힐자전거에 해당하는 경우라는 언급이 없었답니다.
하드테일에서 체중을 앞으로 하고 내리쏘다 앞바퀴가 요철에 걸리면 어찌될까요?
잘못된 정보는 이처럼 위험을 초래할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바퀴에 자석이 2개 , 3개일 경우
바퀴가 실제로 1회전하는동안 속도계에서는 2,회전, 3회전한것으로 인식하게 되지요.
따라서 속도계의 정확성이 향상되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잘못된 수치가 나오는게 당연할겁니다.
농담이 목적이었다면 글중에 우스갯소리라는 표현을 밝히시기 바랍니다.
얼마전 제 주위에서는 하드테일타면서 다운힐 주법을 흉내내다가 얼굴에 바느질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사람 왈 어느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운힐시 속도를 줄이지말고 체중을 앞으로 쏠리게되면 속도감있는 다운힐을 할수 있다고....
그 글에는 그것이 다운힐자전거에 해당하는 경우라는 언급이 없었답니다.
하드테일에서 체중을 앞으로 하고 내리쏘다 앞바퀴가 요철에 걸리면 어찌될까요?
잘못된 정보는 이처럼 위험을 초래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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