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하기 전에 자동차 회사에서 자동차 시험 연구원으로 일했었습니다. 십 수년동안...
제가 보기에는 스타트 모타 쪽 문제인 것 같습니다.
엔진의 열이 올라간 후에 문제가 발생한다 하셨는데 전기의 접점 부위는 온도가 상승하면 저항이 같이 증가합니다. 아마도 스타트 모타의 접점이 손상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님의 자동차는 엔진이 식은 다음에는 시동이 잘 걸리는지요?
그렇다면 스타트 모타의 마그네틱이 스파크로 소손되어 엔진 열이 올라가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겁니다.
그런데 스타트 모타는 놔두고 알터네이터(제네레타라고 하는 것)와 배터리만 갈았으므로 문제가 계속 생기는 것이라 보입니다.
문제가 밝혀진 후에 정비소에서 환불을 해 줄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정비소마다 다 대응하는 방법이 틀리니까...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제가 보기에는 스타트 모타 쪽 문제인 것 같습니다.
엔진의 열이 올라간 후에 문제가 발생한다 하셨는데 전기의 접점 부위는 온도가 상승하면 저항이 같이 증가합니다. 아마도 스타트 모타의 접점이 손상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님의 자동차는 엔진이 식은 다음에는 시동이 잘 걸리는지요?
그렇다면 스타트 모타의 마그네틱이 스파크로 소손되어 엔진 열이 올라가면 문제가 발생하는 것일 겁니다.
그런데 스타트 모타는 놔두고 알터네이터(제네레타라고 하는 것)와 배터리만 갈았으므로 문제가 계속 생기는 것이라 보입니다.
문제가 밝혀진 후에 정비소에서 환불을 해 줄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정비소마다 다 대응하는 방법이 틀리니까...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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