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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좋은 방법입니다 만... 한가지 잘못된 점이?

즐거운하루2002.12.11 08:12조회 수 455댓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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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장력이 떨어진 뒤에 그 사이로 고무를 넣는 다는 것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새로 장착한 드레일러에 스프링 보호 차원에서 고무를 같이 장착한다는건 좋지 않은 방법 같습니다.

일단 사용한지 얼마 안된 드레일러는 적당한 스프링 압축력을 유지한다고 하겠습니다. 이때 고무를 같이 장착하면 변속시 정상보다 많은 힘이 소요됩니다.

또한 스프링은 변속기에의해 고정되어지면 그 장력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드레일러에서 원위치로 잡아당기는 힘만 늘어날뿐 스프링의 수명에는 전혀 변화가 없다는 것입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변속시 힘은 증가되고, 하지만 스프링 장력에는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는 겁니다. 부속에도 무리를 주겠지요!

처음에 언급했지만 스프링 장력이 떨어진 드레일러의 경우에는 위의 방법이 매우 좋다고 생각됩니다. 드레일러 성능을 처음처럼 돌려 놓겠지요!

그리고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잔차를 주차해 놓을때 작은 기어쪽으로 드레일러를 위치시켜 놓는걸 습관화 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매일 아차 하거든요!



* 최재영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3-01-06 1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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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
  • 고무줄을 달아놓으나 안달아놓으나 어차피 스프링이 늘어나는길이는 같으니 첨에 사서는 고무줄을 할필요가 없다? 음...거 듣고보니 그렇네요...근디 저는 지금그렇게 해논게 세팅을
  • 괘안케 해놔서 그런지 딴 동일기종보다 변속도 수월하고 딱딱끊기는 맛이 일품이라 걍 쓸랍니다^^ 좋은지적감사드립니다. 스프링장력보호차원은 기분상그런거지 별 효과는 없겠네요!
  • 하지만 당겨질때 스프링힘이 아무래도 고무줄이 좀 도와주니 그래도 쬐금이라도 장력보호에 도움이 안될까요? 그런것에대한 물리적인 이론을 알았으면 좋겠네요..저도 물리학전공하신분한테
  • 자문을 구해보겠습니다. 지적에 감사드립니다^^
  • 딜레일러 장력 다 풀어 놓는 거 의외로 효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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