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제 hid를 말한겁니다.
(제것은 자동차용 35와트이구요.. 발라스트는 오스람것입니다)
그러나 hid(메탈할라이드램프)는 초기에 가열(?)해야 하기때문에
어떤것이든 많은 전력으로 구동됩니다.
(초기 발광이 밝아서 네온이나 수은등에 비하여 활용도가 높지만
예열이 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빛을 발산할수 없습니다. 대략 15~30초정도 걸리고 100%밝기는 거의 1분에 육박하더군요.. 제것으로 전에 test해봤거든요)
대청봉님께서 공구하셨던 발라스트의 구조도 별반 다른것이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만
회로를 보지 않은이상 제 말이 맞다도 우길수는 없겠죠? 하하하
오스람발라스트의 구조는 입력단 레귤레이터가 들어가 있고(전압레인지가 10~16volt입니다)
출력단 전류컨트럴러 들어가 있고 단선일경우 전류차단 회로와
과전류 안정화 회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와트가 높아서인지 조금 무식합니다. 쩝쩝쩝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제 hid를 말한겁니다.
(제것은 자동차용 35와트이구요.. 발라스트는 오스람것입니다)
그러나 hid(메탈할라이드램프)는 초기에 가열(?)해야 하기때문에
어떤것이든 많은 전력으로 구동됩니다.
(초기 발광이 밝아서 네온이나 수은등에 비하여 활용도가 높지만
예열이 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빛을 발산할수 없습니다. 대략 15~30초정도 걸리고 100%밝기는 거의 1분에 육박하더군요.. 제것으로 전에 test해봤거든요)
대청봉님께서 공구하셨던 발라스트의 구조도 별반 다른것이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만
회로를 보지 않은이상 제 말이 맞다도 우길수는 없겠죠? 하하하
오스람발라스트의 구조는 입력단 레귤레이터가 들어가 있고(전압레인지가 10~16volt입니다)
출력단 전류컨트럴러 들어가 있고 단선일경우 전류차단 회로와
과전류 안정화 회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와트가 높아서인지 조금 무식합니다. 쩝쩝쩝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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