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배터리대비 용량에 있어서는 일단 만족합니다.
그런데 사이즈에 있어서 종횡비가 다소 문제입니다. 제작상의 편의나 나름대로 얻은 데이터를 토대로 사이즈를 정했겠지만 자전거용(물론 무선모형용으로도 동일하게 느껴지지만)으로는 약간 좁게 만드는 것이 패킹에 유리할 것 같습니다. 현재의 사이즈라면 웬만한 물병에는 수납이 불가능하더군요.
그리고 빈약한 잭, 통상적으로 짧은 시간동안 대전류를 방출하는 무선모형의 경우에는 간혹 땜납이 녹고, 피복이 손상될 정도의 열이 발생하는데 현재의 배터리라면 자전거용과 같이 장시간동안 사용할 경우에도 불안해 보입니다. 이에 대한 보강이 요구되며, 아울러 얇은 수지재의 케이스도 배터리의 보호를 위해 하드케이스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조만간 두께 3미리 내외의 PVC 판재로 케이스를
만들 예정입니다.
끝으로 성능에 있어서만은 대만족인 관계로 추후 추가구입을 예정하고 있습니다만 위에 열거한 사항을 참고하셔서 좀더 개선된 타입의 배터리를 기대해 봅니다.
그런데 사이즈에 있어서 종횡비가 다소 문제입니다. 제작상의 편의나 나름대로 얻은 데이터를 토대로 사이즈를 정했겠지만 자전거용(물론 무선모형용으로도 동일하게 느껴지지만)으로는 약간 좁게 만드는 것이 패킹에 유리할 것 같습니다. 현재의 사이즈라면 웬만한 물병에는 수납이 불가능하더군요.
그리고 빈약한 잭, 통상적으로 짧은 시간동안 대전류를 방출하는 무선모형의 경우에는 간혹 땜납이 녹고, 피복이 손상될 정도의 열이 발생하는데 현재의 배터리라면 자전거용과 같이 장시간동안 사용할 경우에도 불안해 보입니다. 이에 대한 보강이 요구되며, 아울러 얇은 수지재의 케이스도 배터리의 보호를 위해 하드케이스로 만들었으면 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조만간 두께 3미리 내외의 PVC 판재로 케이스를
만들 예정입니다.
끝으로 성능에 있어서만은 대만족인 관계로 추후 추가구입을 예정하고 있습니다만 위에 열거한 사항을 참고하셔서 좀더 개선된 타입의 배터리를 기대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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