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도로라이딩을 거의 하지않지만
도로라이딩시 버스매연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죠 숨쉬기도 힘들고...
버스는 생산메이커마다 배기구에 위치가 좀 다르죠
대우에서 생산되는버스에 배기구는 보통인도쪽으로 나있죠...
대우신형버스는 거의 100%가 인도쪽이구 구형(많이보이진않음)이 도로쪽이죠...
현대에서 생산하는 에어로시티같은경우는 거의 도로쪽이구요...
자전거로 도로탈때 만나는버스중에서 현대버스가 좀 나은것 같아요(참고...) 그나마...^^
근대 현대나 대우나 기아(아시아)나 관광,고속,기타민수용은 보통흔히말하는
"쌍마후라"(일본넘들 말 이네)를 장착해서 양쪽으로 품어데죠...
이넘들 만나면 대책없어요... ^^
다행인것은 2007년인가? 그때까지 시내버스를 모두 가스엔진장착차량으로
모두 바꿀계획이라더군요...
배기구에 위치를 도로쪽으로 통일시켜달라고 금뺏지달고다니는
윗어른(?)들이나 관련부서에서 근무하는 아자씨들에게 때쓰느니(?)
그냥 2007년까지 기다리는게 더~ 속편할지 몰라요...
그 아자씨들중에 버스배기구 위치에 신경쓰고싶은
사람은 별로 없을듯하니깐요...
제 생각이 좀 비관적인가요?....^^
>제가 예전에 생각해 본건데요....
>
>우선 저희 라이더들이 가장 꺼리는 것이 1위 버스, 2위 택시 라고 생각되는데.
>
>이 버스가 천연가스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
>지금 나오는 디젤 버스만이라도
>
>이 배기구를 오른쪽 뒤꽁무늬가 아닌 왼쪽 뒤꽁무늬에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하면 안될까요?
>
>우리는 도로의 맨 바깥 부분을 이용하는데....
>
>제가 보면 버스의 배기구가 왼쪽, 오른쪽 다양하더라구요...
>
>그래도 왼쪽으로 있으면 뒤따라가게 되도 좀 편하던데.....
>
>궁금하네요 혹시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답글좀 ^^
도로라이딩시 버스매연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죠 숨쉬기도 힘들고...
버스는 생산메이커마다 배기구에 위치가 좀 다르죠
대우에서 생산되는버스에 배기구는 보통인도쪽으로 나있죠...
대우신형버스는 거의 100%가 인도쪽이구 구형(많이보이진않음)이 도로쪽이죠...
현대에서 생산하는 에어로시티같은경우는 거의 도로쪽이구요...
자전거로 도로탈때 만나는버스중에서 현대버스가 좀 나은것 같아요(참고...) 그나마...^^
근대 현대나 대우나 기아(아시아)나 관광,고속,기타민수용은 보통흔히말하는
"쌍마후라"(일본넘들 말 이네)를 장착해서 양쪽으로 품어데죠...
이넘들 만나면 대책없어요... ^^
다행인것은 2007년인가? 그때까지 시내버스를 모두 가스엔진장착차량으로
모두 바꿀계획이라더군요...
배기구에 위치를 도로쪽으로 통일시켜달라고 금뺏지달고다니는
윗어른(?)들이나 관련부서에서 근무하는 아자씨들에게 때쓰느니(?)
그냥 2007년까지 기다리는게 더~ 속편할지 몰라요...
그 아자씨들중에 버스배기구 위치에 신경쓰고싶은
사람은 별로 없을듯하니깐요...
제 생각이 좀 비관적인가요?....^^
>제가 예전에 생각해 본건데요....
>
>우선 저희 라이더들이 가장 꺼리는 것이 1위 버스, 2위 택시 라고 생각되는데.
>
>이 버스가 천연가스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
>지금 나오는 디젤 버스만이라도
>
>이 배기구를 오른쪽 뒤꽁무늬가 아닌 왼쪽 뒤꽁무늬에 의무적으로 장착하도록 하면 안될까요?
>
>우리는 도로의 맨 바깥 부분을 이용하는데....
>
>제가 보면 버스의 배기구가 왼쪽, 오른쪽 다양하더라구요...
>
>그래도 왼쪽으로 있으면 뒤따라가게 되도 좀 편하던데.....
>
>궁금하네요 혹시 잘 아시는 분 계시면 답글좀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