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선약, 예약금이란
특정 상품의 구매를 위해 구매금액의 일부분을 부담하여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선약금후 주문취소시 선약금을 돌려주는것이 원칙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판매자나 주문자가 주문취소에 대한 적절한
계약사항이 있었느냐인데... 일반 샵에서는 그런게 없다고 봐야겠고
그렇다면 소보원등에서는 구매자의 편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선약금의 반환을 꺼리는 경우는 문제가 되죠.
주인장의 마음이야 알겠지만 구매자의 마음이 변한다면 신용으로
약간의 손해를 감수하고 응대를 해야하는것이 진정한 서비스 정신이 있는
샵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상품의 구매를 위해 구매금액의 일부분을 부담하여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선약금후 주문취소시 선약금을 돌려주는것이 원칙입니다.
여기서 문제가 판매자나 주문자가 주문취소에 대한 적절한
계약사항이 있었느냐인데... 일반 샵에서는 그런게 없다고 봐야겠고
그렇다면 소보원등에서는 구매자의 편을 들어주는 편입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선약금의 반환을 꺼리는 경우는 문제가 되죠.
주인장의 마음이야 알겠지만 구매자의 마음이 변한다면 신용으로
약간의 손해를 감수하고 응대를 해야하는것이 진정한 서비스 정신이 있는
샵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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