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뉴스에 2005년부터 경유 승용차의 판매가 사실상 허용될 방침이라고 하네요...이에 따라 경유값도 휘발유값의 80% 수준으로 맞춘다고...
이거참..세금 거둘려고 이젠 로또에 이어서 별짓을 다하는군요...
이젠 서울에서 잔차 탈려면 방독면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뭐 유로-3, 유로-4(유럽지역 자동차 환경규제) 를 적용한다고 하는데...이게 대기 환경이 어느정도 조건이 갖쳐진 유럽에서나 적용하는 법규이지 우리나라와 같은 인구, 자동차 밀집도가 큰 환경에서는 사실상 적용되서는 안돼는 법규이죠...
더군다나 배기 규제에 만족한고 해도 새차일 경우에 테스트한 결과지 나중에 엔진 및 배기 시스템(배기 시스템이래 봐야 백금촉매 붙여놓은것)이 노후되어 발생하는 배기가스는 책임 못지는 겁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허술한 자동차 검사 체계로는 불을 보듯 뻔한 결과이지요...
안그래도 요즘 서울에 매연띠가 형성되어 맑은 날에도 가시거리가 얼마 되지않는다고 대책이 필요하다고 난리인데 도리어 정부가 이에 역행하는 정책을 펼수 있는걸까요...
참으로 답답합니다. 사는것도 답답한데.. 이제 공기마저 숨을 턱턱막히게 하는군요...
잔차 타는 인구가 하루하루 느는걸 보구 깨끗한 서울이 되겠구나 희망을 가졌었는데... 이제 우린 무엇을 해야 할까요...
이거참..세금 거둘려고 이젠 로또에 이어서 별짓을 다하는군요...
이젠 서울에서 잔차 탈려면 방독면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뭐 유로-3, 유로-4(유럽지역 자동차 환경규제) 를 적용한다고 하는데...이게 대기 환경이 어느정도 조건이 갖쳐진 유럽에서나 적용하는 법규이지 우리나라와 같은 인구, 자동차 밀집도가 큰 환경에서는 사실상 적용되서는 안돼는 법규이죠...
더군다나 배기 규제에 만족한고 해도 새차일 경우에 테스트한 결과지 나중에 엔진 및 배기 시스템(배기 시스템이래 봐야 백금촉매 붙여놓은것)이 노후되어 발생하는 배기가스는 책임 못지는 겁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허술한 자동차 검사 체계로는 불을 보듯 뻔한 결과이지요...
안그래도 요즘 서울에 매연띠가 형성되어 맑은 날에도 가시거리가 얼마 되지않는다고 대책이 필요하다고 난리인데 도리어 정부가 이에 역행하는 정책을 펼수 있는걸까요...
참으로 답답합니다. 사는것도 답답한데.. 이제 공기마저 숨을 턱턱막히게 하는군요...
잔차 타는 인구가 하루하루 느는걸 보구 깨끗한 서울이 되겠구나 희망을 가졌었는데... 이제 우린 무엇을 해야 할까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