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뒷쪽에는 달고 다녀도 앞쪽은 라이트를 달거나 아니며 안달거나 했는데... 또 사고시 보험과의 문제도 있다니 꼭 달아야 되겠군요.
좋은 말씀 정말 감사합니다.
하지만 여기부터 딴지.
이렇게 좋은 피가 되고 살이되는 말씀의 마무리를 "자전차"라는 단어로 함으로써 그것도 이 분야에 해박한 지식의 소유자가 그러한 잘못된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이를 접하는 초보자들이 자전거 보다는 자전차가 올바른 단어라고 착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심을 유감으로 생각합니다.
제 맘대로 추측컨데 자전차는 일본식 발음이 아닌가 합니다.
제가 처음 왈바에 접했을 때에 좋은 자전거는 자전차로 부르는 줄 알고 오해 했습니다. 한동안 그렇게 쓰다가 사전을 찾아보니
自轉車 자전차(X) -> 자전거
라고 나오더군요.
제 나름대로 이를 해석하면 자전차라 발음하면 틀리다라고 해석됩니다.
이상 딴지 끝.
ps. 이륜차량이라는 말을 강조하기 위하여 "차"라는 단어를 채용하여 자전거가 도로 교통법에 저촉됨을 강조하였음이 능히 추측되나 그래도 자전거는 자전거입니다.
딴지 걸어 죄송합니다.
심심해서리...
>정면 깜박이(노랑)+라이트+후면 깜박이(빨강) 그리고 밝은색상의 유니폼
>야간라이딩은 주간라이딩보다 위험이 크기에 장비를 철저하게 챙겨서 라이딩
>하시기바람니다.
>초보분들이시라면..차도 보다는 인도를 타고 라이딩을 하시는것이..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
>그리고 만약에 야간에 차량접촉사고가 생겼을때 헬멧과 전면후면 깜박이가 없다면 보험처리할때 불리하실수가 있습니다.
>
>자전거를 타고 도로로 나갔을때 자전거가 아닌 자전차(이륜차량)라는것을
>꼬오오옥~! 명심하시기 바람니다.
>
> 휘리리리리릭~! 잠수중인 라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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