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버스 중앙차로제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사람이 어디서 내리고 어디로 나오는지는 잘 모르지만...
자전거에게는 상당히 유리한 조건이 되지 않을까요??
현재 서울시에서 토론을 하고 있어서 그곳에 이런 글을 올려봤습니다.
---------------------------------------------------------------------
제 목 버스 중앙차로제 찬성합니다.
이 름 이태훈 작성일 2003/04/22 추천점수 0 조회수 3
내 용 현재 자전거의 경우 전용도로가 없을 경우 차로 제일 오른쪽을 통행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이때 버스와 함께 다니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버스는 덩치도 커서 자전거 옆으로 지나가게 되면 자전거 이용자에게 정신적으로나 물리적으로나 큰 위험입니다. 버스 기사 아저씨 입장에서 보면 자기가 가야할곳을 가로막는 위험한 존재이겠지요.
버스가 중앙차로로 이동할 경우,
1) 자전차 이용자는 일단 버스승강장에서
버스와 사람들을 피해가면서 운전할 이유가 없어질 것이고,
2) 또 버스 뒤꽁무니를 따라가면서
다이렉트로 마셔야 하는 매연이 적어질 터이니 그것도 좋구요...
3) 버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므로 길 오른쪽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들기에도 수월해집니다.
찬성입니다.
사람이 어디서 내리고 어디로 나오는지는 잘 모르지만...
자전거에게는 상당히 유리한 조건이 되지 않을까요??
현재 서울시에서 토론을 하고 있어서 그곳에 이런 글을 올려봤습니다.
---------------------------------------------------------------------
제 목 버스 중앙차로제 찬성합니다.
이 름 이태훈 작성일 2003/04/22 추천점수 0 조회수 3
내 용 현재 자전거의 경우 전용도로가 없을 경우 차로 제일 오른쪽을 통행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이때 버스와 함께 다니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버스는 덩치도 커서 자전거 옆으로 지나가게 되면 자전거 이용자에게 정신적으로나 물리적으로나 큰 위험입니다. 버스 기사 아저씨 입장에서 보면 자기가 가야할곳을 가로막는 위험한 존재이겠지요.
버스가 중앙차로로 이동할 경우,
1) 자전차 이용자는 일단 버스승강장에서
버스와 사람들을 피해가면서 운전할 이유가 없어질 것이고,
2) 또 버스 뒤꽁무니를 따라가면서
다이렉트로 마셔야 하는 매연이 적어질 터이니 그것도 좋구요...
3) 버스가 중앙으로 이동하므로 길 오른쪽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들기에도 수월해집니다.
찬성입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