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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궁금증

........2003.06.15 23:00조회 수 460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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펌글입니다..^^.

제가 로또의혹 수사해 주세요! 라는 민원을 올리고...
그에 따른 건교부의 답변내용에 대해..저의 의견을 올립니다

귀하께서 온라인 연합복권과 관련하여 대통령비서실에 제출하여 우리부로 이송된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회신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다 음 = =

ㅁ 질의 1에 대하여
- 온라인 연합복권이 도입된 이후 당첨번호를 추첨하는 방식은 지금까지 동일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당첨번호 추첨 전과정을 방송할 경우 방송비용이 과다하게 소요될 우려가 있어 부득이 최소한의 시간만 방영하고 있습니다.
- 외국의 경우와 같이 온라인 연합복권의 1등 당첨금 이월횟수를 제한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나, 도입초기 온라인 연합복권에 대한 국민들의 시각이 매우 부정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구정연휴를 전후로 1등 당첨금이 2∼3회 이월되고 판매량이 급증함에 따라 이월횟수를 2회로 제한하였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알아본 후 말씀을 해주십시요
1회차부터~~7회차까지는 공을 순서대로 놓고 추첨을 했습니다..그러다가 8회차부터 말한마디 없이 공을 뒤죽박죽 엉망진창으로 배열을하고..17회차까지 그러하였습니다(sbs에 가셔서 로또추첨방송 보기를 보시면 공배열을 확실하게 보실수 있습니다)...또한..10회차를 제외하곤 전부 녹화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등당첨금 5억짜리 주택복권도 30분을 할애하여 생방으로 추첨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찌하여 수십 수백억에 이르는 이 로또만 시간을 줄여 돈을 아끼겠다고 하는지요? 도무지 로또 구매자들로서는 이해를 할수가 없습니다...

그럼 주택복권은 방송비용으로 복권 판 돈이 다 나가고 당첨자에게 줄 돈도 없겠네여?..또한 구매자들이 생방을 요구하고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추첨을 해 달라는데..엉뚱하게도 돈을 아끼기 위해서 시간을 100초(국민은행 복권팀 관계자의 말)로 한다는 말씀은 도저히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리허설과정과 공을 넣는 과정을 전혀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그것도 돈을 아끼기 위해서라면.동영상을 보여주면 될일입니다.동영상도 돈이 많이 들어갑니까? 또한 공을 뒤죽박죽 아무렇게나 배열한다고는 하나.그들의 입장에서 볼 때는 룰이 있을것은 자명한 일입니다.그러기 땜에 조작을 한다는 루머가 세상에 돌고 있는것입니다.)))))



ㅁ 질의 2에 대하여
- 당첨번호 추첨후 당첨결과는 즉시 발표할 수 있으나,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중간점검 절차를 거치고 있습니다. 중간점검 절차를 포함하여 최종 당첨자 결과를 발표하기 전까지는 약 1시간 가량 소요되며, 당첨결과는 언론사에 우선 배포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ㅁ 질의 3에 대하여
- 추첨방송에 참여하는 방청객은 추첨방송사에서 대행사에 의뢰하여 선정하고 있으며, 방청객뿐만 아니라 경찰관 입회하에 추첨을 실시하므로 당첨번호를 조작할 의혹은 없다고 사료됩니다.
- 또한, 온라인 연합복권의 당첨금은 판매액의 50%로 정해져 있으며, 5등 당첨자에게 지급할 금액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중에서 1∼4등 당첨금이 확정됩니다. 따라서, 5등 당첨자를 조작할 하등의 실익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시간을 길게 잡고 주택복권 추점하는 식으로 하면 방청객이 많이 와서 구경할건 뻔한 일입니다..방청객이 오지 못하게 하기위해서 시간을 100초로 정하고 추첨을 하고 있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노래한곡 부르고 번호하나 뽑고,또 노래한곡 부르고 하나 추첨하고 그러면 될 일입니다...또한 외국의 경우처럼 시민단체에 의뢰해서 추첨을 하시지요..국민은행 복권 추첨관계자는 콩으로 메주를 쓴다해도 믿을수가 없습니다..생방으로 하겠노라고 온 천하에 이야기 하고선 녹화(1회차부터9회차까지 녹화 10회차생방,11회차부터 17회차까지 녹화)로 전 국민을 속이고 희롱한 작자들입니다...앞으로 너무나 투명하게 추첨을 하더라도 국민은행 작자들은 믿지 않을것입니다..))))))


ㅁ 질의 4에 대하여
- 당첨자수를 인위적으로 조작하는 것 자체가 곤란할 뿐만 아니라, 조작할 하등의 실익이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참으로 답답한 말씀만 하시는군요..인위적으로 곤란하다면...마음먹으면 조작을 할 수도 있다는 말씀이군요? 단지 어려워서 그렇지..아닌가요?
또한 조작을 해서 하등의 이득을 볼게 없다구요???
조작을 하는 사람은 이득볼게 있지요.그리고 건교부가 수사기관입니까?..검찰입니까? 경찰입니까?
건교부에서 조작을 하기 어렵다는 걸 어떻게 아셧는지요?
국민은행 복권팀에 가셔서 수사를 하셨습니까? 아니면 조사를 하셧습니까?
이런식의 형식적인 답변, 이시대에 정말 맞는 것인지요.)))))

ㅁ 질의 5에 대하여
- 온라인 복권은 정부 10개부처에서 연합으로 발행하고 있으며, 국민은행은 온라인 복권 발행에 필요한 업무를 대행하는 운영기관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끝.

>>>>((((복권 발행에 필요한 업무를 대행하는 기관이

제대로 투명하고 공정하게,복권을 구매하는 구매자가 조금도 의심하거나 불만 없이 할 수 있게 정부에서 감시하고 이렇게 저렇게 잘 하라고 해주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건교부도 정부기관이고.로또복권에서 나온 기금도 엄청 가져가고 있지 않습니까?..

업무를 대행하는 운영기관에 해당된다는 말씀은 무슨 뜻인지여?
즉 국민은행은 아무런 잘못이 없고...잘못이 있다면 정부가 있다는 뜻인지요?...그러면 정부가 잘못이 있으면 정부에서도 조속한 시일내에 모든 투명성과 공정성에 하자가 없다는것을..
확실하게 명명백백하게 천하에 밝혀주시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어물쩡하게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그럴 이유가 없느니 실익이 없느니.
이런 말로 국민을 귀머거리를 만들고 벙어리를 만들고 봉사를 만들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복권 구매자들은 그저 나라에서 하는 일이니..
별일이 있겠나...믿어보자..설마 그렇게까지야..하고 그냥 있는것 뿐입니다.

국민은행 관계자든 정부든 투명성이나 공정성에 하자가 없어서..조용히 있는것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국내외 사정땜에 지금 머무르고 있는것일뿐이라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청와대 인터넷신문고 관계자분께 묻고 싶습니다..
저의 민원이 왜 건교부에서 답변을 해야하는지요..
물론 건교부에서 민원을 받아서 나름대로 해결은 할 수 있겠지요..
건교부에 보낸 관계로 위 내용과 같은 어이없는 답변이 나온걸로 생각됩니다..

또한 국민은행에서 직접 저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전화를 받자마자 믿도 끝도 없이 누구라는 말도 없이 로또의혹 수사해야 한다고 민원 올리셧지요? 이렇게 묻더군요
그리고는 꼭 수사해야 됩니까?..이러더군요

청와대 신문고 담당자님..꼭 이런식으로 민원을 처리해야 하는지요
저는 처음엔 검찰이나 경찰에서 전화가 온 줄 알았습니다
제가 무엇인가 잘못한게 있어서 전화가 왔을까?


그런데 제가 그 분한테 어디냐고 묻고 국민은행 복권사업팀입니다.라고 말 했을 때..저는 기분이 엄청 나빳습니다..

물론 제가 로또의혹을 수사해야 한다고 해서 반드시 수사를 할수는 없겠지요..그러나 수사를 하고 안하고는 둘째치고..

많은 사람들이 의혹을 가지고 있고..저도 의혹을 가졌기에 로또 의혹을 수사해야 한다고 올렷는데..수사를 받아야 할 국민은행,즉 의심을 받고 있는 당사자에게 전화가 오는지요?? 저는 이점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그들이 조작을 햇건 안했건 그것은 수사를 해보면 알겠지요.
그러나 민원 올린 사람하고 직접 전화통화를 하게 만드는 거는 또 무슨 경우인지요..구매자가 의심을 할 수도 있고,투명성과 공정성을 요구할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정부에서 하는 일이나 공공기관에서 하는 일은 실오라기 하나도 의심을 하면 안되는 겁니까?

또한 국민은행 복권사업팀의 관계자가 하는 말이
오직 저 한사람만 의심을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그렇게 의심을 한다면 어떻게 매주 복권이 700억씩이나
팔리느냐고 말합니다.정말 황당 그자체 입니다.그러면 복권이 안팔리면 의심하는것이 되겠군요.즉 당신이 복권을 안사면 되는 것 아니냐? 그 뜻 아닌가요?

이만 글을 쓰고 싶군요..
어찌되었건...청와대이든 건교부이든..
빠른시간내에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해주십시요

복권 구매자들의 주된 요구사항은 생방송과 추첨과정의 투명성입니다.이와같은 내용을 투명하게 하기위해서는 몇군데 시민단체가 운영해야만....믿음이 갈걸로 생각합니다..지금처럼 국민은행이나 케이미디어는 앞으로 절대 믿을수가 없습니다.또한 정부든 청와대이든 건교부이든간에..국민은행을 비호하는 듯한 말씀은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국민이 복권을 사고 그 국민들이 불만이 있으면 그 불만이 정말 타당성이 있는지 살펴 보시고..고쳐나가야 할 위치에 계신 여러분들이 국민은행을 감싸고 돈다면..이는 전국민의 원성을 살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 합니다.

또한 지난회차의 당첨자 및 추첨과정에 한 점 의혹이 없는지..조사해서..수많은 로또 구매자들이 자기가 구입한 복권이 의혹없이 추첨까지 진행되었다는 믿음을 가지고 복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여기에는 정부가 국민의 입장,즉 복권을 구입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아야만 의혹을 제대로 보실수 있을것입니다.지금 건교부에서 말씀하신 내용은 한마디로 국민은행에서 올린글 그대로를 저한테 말씀하시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어찌하여 국민은행은 단지 복권을 운영하는 것 뿐이라고 하시면서 국민은행을 비호하고 계시는지요. 지금까지의 로또복권 판매에서 부터 추첨 그리고 당첨자발표의 전 과정을 면밀이 검토하고 이렇게 답변 해주시는건지 정말 의심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로또복권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한 번 하시지요.투명성과 공정성에 대해서요.또 국민이 낸 돈이지만 비용이 많이 들어갈까바 할수 없나요?..국민이 낸 돈이니까 해주십시요??? 강력히 요구합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한 번 봅시다.

두서없는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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