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대수입니다.
아래 내용은 서울시에 문의 했던 내용과 답변 내용입니다.
얼마전에 서울시에서 발표한 2차 5개년 계획에 대해서
문의했던 내용입니다. 비록 많은 사항을 질문한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답변 ---------------------
안녕하십니까? 김대수님
자전거이용활성화에 좋은 의견보내주신 것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김대수님께서 건의해주신 자전거이용시설의 관리가 중요하다는 말씀과 같이.
우리시에서는 자전거이용시설정비1차5개년계획(1998-2002)동안 추진해오면서 지적되어온 문제점들을 토대로 신설보다는 연계와 정비위주로 개선해 나갈 계획에 있습니다.
1차5개년계획동안 약 554km의 자전거도로를 설치해 왔지만, 대부분 보도에 설치된 보행자겸용도로입니다. 그러다보니 좁은보도에 자전거이용은 불편하고, 차도는 많은차량들로 인해 위험한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시에서는 2차5개년계획(2003-2007)을 수립중에 있으며
비교적 잘 설치된 한강과 주요지천의 자전거도로를 우선 연계하고, 복원되는 청계천을 통해 도심까지 접근하는 계획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또한 서울 도심을 중심으로 4개권역으로 구분하여 도심과 권역간을 연결하는 주요간선도로에 자전거도로를 정비하고 권역별 내부 도로에 대해서도 신설보다는 정비위주로 개선하여 자전거이용측면에서 편리하게 연계위주로 추진할 계획에 있습니다.
끝으로 자전거이용활성화에 좋은 의견을 보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김대수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교통운영담당관 담당 김선배(3707-9746)
------------------- 질문 ---------------------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시에서 발표한 자전거도로망 계획에 대해서
문화일보에서 봤습니다.
그런데 모든 자전거 도로를 연결하고 도심진입도 편하게 한다는 기본 생각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관리입니다.
관리측면에서만 본다면 한강 자전거도로외에는 쓸만한 자전거 도로가
서울시에는 없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길이를 안늘려도 좋고 연결을 안해도 좋습니다. 지금 있는 도로만이라도
잘이용하게 해주세요. 자전거 전용도로에 불법주차, 행인들, 인도턱.
그래서 현실적으로 인도보다는 차도를 이용하는 자전거 라이더들이
대부분입니다. 차도는 자동차의 위협이 있지만 그래도 차도에서
탈려는 현실을 보면 인도에 있는 자전거도로는 없는 거랑 똑같다는
사실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정책을 세울때는 여러 유능한 분들의 제안도 받으시겠지만,
현실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의견도 받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인 http://www.wildbike.co.kr 에 가셔서 자전거 현실을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보다 나은 서울을 기대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아래 내용은 서울시에 문의 했던 내용과 답변 내용입니다.
얼마전에 서울시에서 발표한 2차 5개년 계획에 대해서
문의했던 내용입니다. 비록 많은 사항을 질문한 것은 아니지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답변 ---------------------
안녕하십니까? 김대수님
자전거이용활성화에 좋은 의견보내주신 것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김대수님께서 건의해주신 자전거이용시설의 관리가 중요하다는 말씀과 같이.
우리시에서는 자전거이용시설정비1차5개년계획(1998-2002)동안 추진해오면서 지적되어온 문제점들을 토대로 신설보다는 연계와 정비위주로 개선해 나갈 계획에 있습니다.
1차5개년계획동안 약 554km의 자전거도로를 설치해 왔지만, 대부분 보도에 설치된 보행자겸용도로입니다. 그러다보니 좁은보도에 자전거이용은 불편하고, 차도는 많은차량들로 인해 위험한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시에서는 2차5개년계획(2003-2007)을 수립중에 있으며
비교적 잘 설치된 한강과 주요지천의 자전거도로를 우선 연계하고, 복원되는 청계천을 통해 도심까지 접근하는 계획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또한 서울 도심을 중심으로 4개권역으로 구분하여 도심과 권역간을 연결하는 주요간선도로에 자전거도로를 정비하고 권역별 내부 도로에 대해서도 신설보다는 정비위주로 개선하여 자전거이용측면에서 편리하게 연계위주로 추진할 계획에 있습니다.
끝으로 자전거이용활성화에 좋은 의견을 보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김대수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교통운영담당관 담당 김선배(3707-9746)
------------------- 질문 ---------------------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시에서 발표한 자전거도로망 계획에 대해서
문화일보에서 봤습니다.
그런데 모든 자전거 도로를 연결하고 도심진입도 편하게 한다는 기본 생각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관리입니다.
관리측면에서만 본다면 한강 자전거도로외에는 쓸만한 자전거 도로가
서울시에는 없다는 것이 현실입니다.
길이를 안늘려도 좋고 연결을 안해도 좋습니다. 지금 있는 도로만이라도
잘이용하게 해주세요. 자전거 전용도로에 불법주차, 행인들, 인도턱.
그래서 현실적으로 인도보다는 차도를 이용하는 자전거 라이더들이
대부분입니다. 차도는 자동차의 위협이 있지만 그래도 차도에서
탈려는 현실을 보면 인도에 있는 자전거도로는 없는 거랑 똑같다는
사실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자전거 정책을 세울때는 여러 유능한 분들의 제안도 받으시겠지만,
현실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의 의견도 받아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인 http://www.wildbike.co.kr 에 가셔서 자전거 현실을
한번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보다 나은 서울을 기대해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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