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께서 웨이트트레이닝 애호가 이시라면, 한번쯤 '운동전 커피를 마시면 고강도 트레이닝을 하고 살을 쉽게 뺄수 있다'라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으실 거에요. 이것은 커피안에 들어있는 카페인때문이랍니다. 카페인은 대뇌피질과 중추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신진대사가 상승하면 두뇌가 흥분상태로 들어가기 때문에 몸의 피흐름이 좋아지고, 이것은 결국 트레이닝시 고강도 운동을 할수 있습니다. 또 신진대사가 올라가 덤으로 지방 연소도 더 효율적으로 되게 되죠.
실제로 많은 선수급 바디빌더들이 컨테스트에 나가지 몆주전부터, 데피니션을 키우고 지방제거를 위해 운동직전 커피와 에페드린(지방연소 성분)을 석어 먹곤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커피가 상당히 몸에 해롭다는데 있어요. 지금 까지의 연구보고들을 살펴보면 '커피는 건강에 득보다 실이 훨씬 많다'는 결과가 우세적이죠. 우선 커피를 많이 마시게 되면 콜레스테롤과 호모시스테인 레벨이 증가해 심장병 확률이 매우 높아진답니다. 그리고 뇌졸중의 일종인 지주막하 출혈도 커피에의해 유발된다고 합니다. 또한 결정적으로 커피에는 발암물질인 아크릴아미드란 성분이 들어있어요. (여성의 경우는 임신의 유산, 저체중아 출산, 자궁 내막증이나 유방통증을 유발할수도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해야 커피를 마시지 않고 카페인을 안전하게 섭취할수 있을까요?
바로 녹차를 드시면 됩니다. 녹차에도 카페인이 들어있어요. 트레이닝전에 녹차를 시원하게 (약간 진하게) 타서 가지고가서 드시면서 운동하시면 아주 운동이 기가막히게 된답니다. 저희 머슬교관도 항상 녹차물통을 차고 가서 운동을 하죠. 이이도 원래 커피를 먹곤 했는데 (입맛이 달거든요) 근육엄마가 녹차의 장점에 대해 누누히 설명하고 설득하니까 결국 녹차의 효능을 인정하더라구요.
녹차는 혈관을 맑게 해주기 때문에 여러분 트레이닝시 보다 효율적인 운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즉 산소공급이 더 빨라지고 젓산 제거에도 도움을 주며, 펌핑도 잘 만들수 있게 해주고, 쉽게 지치지 않게 해줍니다.
그리고 녹차에는 20종의 아미노산 성분이 모두 들어있고, 상당히 많은 종류의 각종 미네랄도 들어있어 근육합성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출처:www.powerbody.co.kr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