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시나본데요.
오토바이는 원래가 횡단보도 넘어서 앞에 서는게 맞습니다.
우리나라가 아직 도로 사정상 줄을 못그어놓아서 그렇지 일본이나 외국엔 제일 앞에 오토바이 정지선이 있어서 오토바이가 앞에 스고나서 자동차가 뒤에 서게 돼있습니다.
오토바이가 뒤에서 부터 서게 돼면 자동차 사이에 끼어 있게 돼는거이기때문에 안전상 문제가 있고 스타트도 오토바이가 기동성이 좋아서 먼저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도 제일 우측 가장 앞자리에서 신호을 기달리고 있는것이 맞습니다.
물론 횡단보도가 없는경우에서 이지요. 좌회전할때도 마찬가지로요.
>잔차 라이더이자 차량 운전자로서,
>아래 말씀하신 것처럼 맨앞에 서는 것은 때로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자전거가 교차로에 가장 먼저 도착하여 맨 앞에 선 경우는 문제 없습니다만, 이미 도착해서 신호대기 하는 차량이 있는데 불구하고 차량 사이를 비집고 앞으로 나가서 선두에 서게 되는 경우라면 ... 저는 자전거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새치기 한 셈이니까요.
>
>특히 오토바이도 위와 같은 경우가 많은데,
>운전자 입장에선 어쨌든 짜증납니다.
>
>
>>그리고...3거리나 4거리에서..좌회전을 하려고 맨 앞에 섰는데..
>>
>>1~2초 후에 출발하려고 하면..그전에 뒤에서 빵빵 거리는 운전자들도 더러 있습니다...우회전때도 똑같죠...옆에 길을 뻔히 놔두고..
>>
>>
오토바이는 원래가 횡단보도 넘어서 앞에 서는게 맞습니다.
우리나라가 아직 도로 사정상 줄을 못그어놓아서 그렇지 일본이나 외국엔 제일 앞에 오토바이 정지선이 있어서 오토바이가 앞에 스고나서 자동차가 뒤에 서게 돼있습니다.
오토바이가 뒤에서 부터 서게 돼면 자동차 사이에 끼어 있게 돼는거이기때문에 안전상 문제가 있고 스타트도 오토바이가 기동성이 좋아서 먼저 갈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전거도 제일 우측 가장 앞자리에서 신호을 기달리고 있는것이 맞습니다.
물론 횡단보도가 없는경우에서 이지요. 좌회전할때도 마찬가지로요.
>잔차 라이더이자 차량 운전자로서,
>아래 말씀하신 것처럼 맨앞에 서는 것은 때로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자전거가 교차로에 가장 먼저 도착하여 맨 앞에 선 경우는 문제 없습니다만, 이미 도착해서 신호대기 하는 차량이 있는데 불구하고 차량 사이를 비집고 앞으로 나가서 선두에 서게 되는 경우라면 ... 저는 자전거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쨌거나, 새치기 한 셈이니까요.
>
>특히 오토바이도 위와 같은 경우가 많은데,
>운전자 입장에선 어쨌든 짜증납니다.
>
>
>>그리고...3거리나 4거리에서..좌회전을 하려고 맨 앞에 섰는데..
>>
>>1~2초 후에 출발하려고 하면..그전에 뒤에서 빵빵 거리는 운전자들도 더러 있습니다...우회전때도 똑같죠...옆에 길을 뻔히 놔두고..
>>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