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몇배가 되는걸까요? *_*;;;
><美 보행자-자전거 운전자 사망위험 유럽보다 높아>
>[속보, 세계, 사회] 2003년 08월 29일 (금) 10:44
>
> (워싱턴 =연합뉴스) 미국에서 보행자들과 자전거 운전자들이 도로상에서 목숨을 잃을 가능성이 독일과 네덜란드의 경우보다 무려 10-20배 높다는 새로운 조사결과가 나왔다.
>미국 공중보건 전문지 9월호에 게재된 ‘2001년 미국통계’에 따르면, 미국내 보행자들은 자동차에 치여 죽을 위험이 무려 23배나, 그리고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12배나 높다는 것.
>
>럿거스 대학의 존 퍼처 연구원과 유럽연합(EU)의 루이스 딕스트라 연구원이 공동으로 조사,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차를 차고에 넣어두기로 동의한다치더라도 "이같은 행동을 불편하고 불유쾌하며 불안전하게하는 다양한 공공정책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
>퍼처는 "네덜란드와 독일의 자전거 통행 시스템은 미국의 대다수 자전거 전용도로와 같이 여가선용 활동의 매력뿐만 아니라 일상적 이동의 실제적 목적에 잘 이바지한다"고 지적했다.
>
>이들 연구원은 또 독일과 네덜란드의 관리들이 보행자 지역과 자전거 전용 도로의 개선으로 지난 20년간 보행자들과 자전거 이용자들의 사망률을 낮추어왔다고 지적했다.
>
>유럽에서는 또한 사람들이 "교통법규 뿐만 아니라 방어적 보행방법, 방어적 자전거 운전방법, 위험상황 예상 방법, 그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법"을 배운다.
>
>퍼처 연구원은 "이같은 안전교육이 미국에서는 완전히 결여되어있다"고 강조했다.
>
>hcs@yonhapnews.co.kr
>
>(끝)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
>
>우리 나라는???????
>
>미국보다 나을 게 없어 보이네요.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