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T를 써보고 싶어서 업글했습니다.
9단으로 업글하려니까 돈이 한꺼번에 많이 깨지는 군요.
또 샵마다 권하는 사양도 차이가 나고..
등급차이 말고 크랭크와 앞 디레일러를 갈아야 한다는 샵이랑
그냥 써보라는 샵도 있고 그러네요..
결국은 크랭크도 갈았는데 일단 써보고 갈아볼 것을 하는 생각두 듭니다.
구동계를 다 갈아놓으니까 8단때 비해서 어떤 부품이 좋더라 하는 느낌두
잘 안들고 그렇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데오레급으로 부품을 교체했데
전 6만원짜리 공구 박스 사서 혼자 했거든요..
그런데 윗등급은 공구가 달라서 전용 공구가 필요할것입니다.
그래도 8단->9단 업글 좋은 점은
혼자 분해 조립하다 보니까 배우는 것이 많고
내차가 더 좋아지고 그런 것입니다...
공구 박스로 동네 철티비 고쳐주는 알바라두 해야겠네요..
9단으로 업글하려니까 돈이 한꺼번에 많이 깨지는 군요.
또 샵마다 권하는 사양도 차이가 나고..
등급차이 말고 크랭크와 앞 디레일러를 갈아야 한다는 샵이랑
그냥 써보라는 샵도 있고 그러네요..
결국은 크랭크도 갈았는데 일단 써보고 갈아볼 것을 하는 생각두 듭니다.
구동계를 다 갈아놓으니까 8단때 비해서 어떤 부품이 좋더라 하는 느낌두
잘 안들고 그렇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데오레급으로 부품을 교체했데
전 6만원짜리 공구 박스 사서 혼자 했거든요..
그런데 윗등급은 공구가 달라서 전용 공구가 필요할것입니다.
그래도 8단->9단 업글 좋은 점은
혼자 분해 조립하다 보니까 배우는 것이 많고
내차가 더 좋아지고 그런 것입니다...
공구 박스로 동네 철티비 고쳐주는 알바라두 해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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