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페로는 사실 무거운 차가 아닙니다.
당시 동급 차종인 엘란트라, 캐피탈의 공차중량이 1톤이 넘었던 반면,
에스페로는 공차중량이 980kg였죠...
더군다나 공기 저항계수(Cd)가 0.29로 대부분의 승용차가 0.3을 넘었던 것을 감안하면
섀시는 정말 설계가 잘 된 차량이죠...
바로 유명한 주지아로의 손을 거친 차량이죠..
주지아로가 에스페로를 설계한후 푸조의 잔티아를 설계를 해서
잔티아와 에스페로는 거의 닳은 꼴을 하고 있죠....
하지만 대우에서 이 멋진차체에 걸맞지 않은 엔진을 얹게 되어
동력성능이 형편없이 되었죠....
에스페로의 뒷 유리는 정말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스페로 오너분...자부심을 가지세요...
> 오토미션이라면 정말 훌륭한 연비군요. 에스페로는 차체가 커서 1500cc는 중
>
>형연비보다 오히려 않좋게 나오는데... 놀랍습니다. 수동이라해도 좋은편...
>
> 아!!! 그리고 같은 크기의 차체에 배기량이 작은엔진이 얹어지면 기름을 더 많
>
>이 먹게 되거든요. 말씀하신대로 급가속, 급제동 자제하시면 연비가 놀라우리
>
>만큼 향상될겁니다. 저도 운전급하게 안하는데 브레이크라이닝 교환도 10만킬
>
>로때 첨 했습니다.
당시 동급 차종인 엘란트라, 캐피탈의 공차중량이 1톤이 넘었던 반면,
에스페로는 공차중량이 980kg였죠...
더군다나 공기 저항계수(Cd)가 0.29로 대부분의 승용차가 0.3을 넘었던 것을 감안하면
섀시는 정말 설계가 잘 된 차량이죠...
바로 유명한 주지아로의 손을 거친 차량이죠..
주지아로가 에스페로를 설계한후 푸조의 잔티아를 설계를 해서
잔티아와 에스페로는 거의 닳은 꼴을 하고 있죠....
하지만 대우에서 이 멋진차체에 걸맞지 않은 엔진을 얹게 되어
동력성능이 형편없이 되었죠....
에스페로의 뒷 유리는 정말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스페로 오너분...자부심을 가지세요...
> 오토미션이라면 정말 훌륭한 연비군요. 에스페로는 차체가 커서 1500cc는 중
>
>형연비보다 오히려 않좋게 나오는데... 놀랍습니다. 수동이라해도 좋은편...
>
> 아!!! 그리고 같은 크기의 차체에 배기량이 작은엔진이 얹어지면 기름을 더 많
>
>이 먹게 되거든요. 말씀하신대로 급가속, 급제동 자제하시면 연비가 놀라우리
>
>만큼 향상될겁니다. 저도 운전급하게 안하는데 브레이크라이닝 교환도 10만킬
>
>로때 첨 했습니다.
댓글 달기